IFC몰, 개점 이래 최대 규모 리뉴얼…가족 체험 공간 확대

IFC몰, 개점 이래 최대 규모 리뉴얼…가족 체험 공간 확대

여의도 IFC몰이 개점 5주년을 맞아 대규모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개점 5년 만에 처음 이루어지는 최대 규모 리뉴얼로 해외 유명 패션·뷰티 브랜드부터 유명 맛집은 물론 키즈카페 등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8월 오픈한 전세계 맛집이 큐레이션 된 디저트존(L1층)을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총 39여개의 신규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문을 열 예정이다.

IFC몰은 이번 리뉴얼을 위해 멤버십 고객 구매 데이터 및 카드사 데이터 등을 면밀히 분석해 변화하는 고객들의 쇼핑 트렌드와 요구를 반영했다. 글로벌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비교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지난달 L1층에 베네피트 부티크와 록시땅 콘셉트 스토어를 오픈했다.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IFC몰에 오픈한 록시땅 콘셉트 스토어는 제품 테스트는 물론 두피&헤어 전문 컨설팅, 1:1 맞춤 상담 등 온라인 쇼핑과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오는 11월에는 영국 프리미엄 드럭스토어 '부츠'가 오픈하며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의 럭셔리브랜드인 '코스'(COS)도 내년 초에 오픈한다. 코스는 모던함과 기능성 그리고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남녀를 위한 패션 브랜드다.

내년 4월에는 일본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MUJI)이 입점한다. IFC몰 무인양품은 서울 도심에서는 가장 큰 규모인 L1,2 두 개 층에 약 1131㎡(341평) 규모로 오픈할 예정이다. 무인양품은 불필요한 장식을 배제한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가구, 의류, 패브릭, 가정용품, 문구류, 식품 등 다양한 품목들을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언더아머, 미쏘, 컨셉원, 휠라, 가든준오 등 젊은 남녀 고객들을 위한 트렌디한 패션, 뷰티 브랜드들이 현재 오픈했거나 앞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IFC몰의 넓은 쇼핑 공간과 편리한 동선에 반해 유모차를 끌고 방문하는 영맘과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해 키즈 콘텐츠와 체험공간도 강화한다. 내년 3월 유튜브 스타로 유명한 '캐리' 캐릭터를 활용한 복합놀이공간 캐리키즈카페를 서울 최초로 오픈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패션 브랜드 '테리베리베어'도 이달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망고 매장에 키즈 라인을 추가 입점하는 등 키즈 패션 브랜드도 폭넓게 선보일 예정이다.

F&B 카테고리도 트렌디하게 변신하고 있다. 지난 8월 패션 브랜드가 밀집한 L1층 한쪽 면에 디저트존을 구성하고 그라놀로지, 허유산, 홉슈크림, 알로하포케, ?즐스 프레즐, 티로프, 스무디킹, 디초콜릿커피앤드 등 전 세계 유명 디저트 브랜드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오는 11월에는 빅뱅 승리의 아오리라멘, 카페 마마스 그리고 나폴레옹 베이커리 등 2030 여성 고객들이 선호하는 매장을 추가 오픈한다. 또한 기존 식당가인 L3층에도 판다 익스프레스, 허머스키친, 콘타이, 홍수계, 오미식당, 테이스팅룸, 장사랑 등 특색 있는 국내외 유명 맛집도 문을 열 예정이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