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다양한 암호화폐거래소 솔루션 제공

이호스트ICT, 다양한 암호화폐거래소 솔루션 제공

글로벌 IDC 및 SI 전문 기업 이호스트ICT는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고객맞춤형 암호화폐 거래소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기업은 대규모 시스템 운영 경험과 전략적인 아키텍처 설계 경험을 통해 고객 맞춤형 거래소 구축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다양한 유형의 거래소 솔루션패키지를 제시할 전망이다.

암호화폐 거래소 구축을 원하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보안집약형의 경우 시스템의 안정성과 보안에 집중하여 안전한 거래소 패키지를 제공하며 만약 편의집약형의 솔루션을 원하는 경우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거래소 패키지를 설계하여 제공한다. 나아가 거래소 개발 언어, 소스코드, 구현 방식, 커스터마이징 및 운영까지 고객이 선택해서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김철민 이호스트ICT 대표는 “암호화폐 거래소(Cryptocurrency exchange)는 암호화폐와 화폐를 환전해주는 거래소로 고도의 기술과 보안이 집약되어 있어야 하며 신뢰성, 성능 우수성, 확장성, 편의성 등 매우 민감한 기술을 필요로 한다. 또한 거래소 구축을 원하는 고객마다 선호하는 유형이 다르고 핵심 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솔루션 중 고객이 원하는 규모, 환경에 맞게 컨설팅해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하는 방안을 생각했다“ 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