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산·학·관 빅데이터 현장실습 교육 실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1월 21일부터 2월 1일까지 심평원 본원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된 산학관 연계 빅데이터 현장실습 교육에서 참가자들이 교육 후 기념촬영했다.
<1월 21일부터 2월 1일까지 심평원 본원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된 산학관 연계 빅데이터 현장실습 교육에서 참가자들이 교육 후 기념촬영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본원 전산교육장에서 강원도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산·학·관 연계 빅데이터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교육은 심평원, 연세대 원주캠퍼스, 강릉원주대, 상지대,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 등 5개 기관이 빅데이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해 연세대 원주캠퍼스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는데, 올해 강원도 원주 관내 3개 대학으로 확대 운영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와 협력해 지역 빅데이터, 의료기기 산업체 참여를 유도했다.

2주간 교육은 △빅데이터 기초 이론 △데이터 탐색과 처리 △보건의료 기초 통계 산출 △조별 자율 프로젝트 실습 등으로 진행했다. 심평원은 빅데이터 분석 기술 이전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 산업체와 대학생은 빅데이터 역량을 강화하는 등 산·학·관 상생 모델을 만든다.

[전자신문 CIOBIZ] 정용철 의료/바이오 전문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