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NF, 독자개발한 국산 x86서버 `VM웨어 레디' 인증 획득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KTNF x86서버 KR580S1
<KTNF x86서버 KR580S1>

케이티엔에프(대표 이중연)은 독자 개발한 x86 서버 'KR580S1'로 가상화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한 글로벌 인증인 VM웨어 레디(VMware Ready™) 호환성 인증을 13일 획득했다고 밝혔다.

VM웨어 레디(VMware Ready)는 VM웨어가 기존 파트너 제품·솔루션에 대해 최고 수준임을 보증하는 것이다. VM웨어 표준을 충족하는 제품과 솔루션은 VM웨어 레디 로고를 표시한다.

주병준 KTNF 사장은 “VM웨어 글로벌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인증받은 서버는 공식적으로 호환성을 인정받기 때문에 가상화 환경에서 신뢰성이 높다”면서 “이번 인증을 계기로 국산 x86 서버가 글로벌 업체와 동등한 수준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 사장은 “국산 서버가 VM웨어 인증을 받은 사례가 없어 절차·테스트 방법 등 인증 진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철저한 준비와 대응으로 단기간에 인증을 획득,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KR580S1'은 데이터 센터용 고성능 국산서버이다. KTNF가 자체 설계·제작한 x86 메인보드를 탑재했다. 최신 제온 스케러블 프로세서를 탑재한 고온 감내 서버 시스템으로 공공기관, 고성능이 필요한 민간 분석 서버 등 다양한 분야에 설치·운영되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