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국내1호 캔서테인먼트 기업과 공동 마케팅 협약

암경험자를 위한 상품, 서비스 공동 마케팅 협약식에서 라이프시맨틱스, 박피디와황배우 관계자가 기념촬영했다.
암경험자를 위한 상품, 서비스 공동 마케팅 협약식에서 라이프시맨틱스, 박피디와황배우 관계자가 기념촬영했다.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는 국내 첫 캔서테인먼트 기업 '박피디와황배우'와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캔서테인먼트는 암을 뜻하는 영어 '캔서'와 엔터테인먼트 합성어다.

양사는 암경험자 대상 콘텐츠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암경험자 전용 서비스, 상품 유통·마케팅 △암 극복 지원을 위한 콘텐츠 제작과 캠페인, 펀딩 △암경험자와 가족을 위한 활동 기획 등에 협업한다.

박피디와황배우는 암을 경험한 방송국 PD, 뮤지컬배우 출신인 두 대표가 설립한 캔서테인먼트 기업이다. 팟캐스트 '내가 암이라니' 등 암경험자 입장을 유쾌하게 풀어낸 방송 콘텐츠를 제작한다. 지역사회에서 암경험자와 가족을 돕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암경험자를 위한 재택 예후관리 서비스 '에필 케어'를 판매한다. 이 제품은 암경험자 상태를 비슷한 암경험자, 암 완치자 데이터와 비교해 예후를 잘 관리하도록 운동, 복양, 영양 정보를 준다.

지난해 박피디와황배우가 유방암 경험자 림프부종 예방을 위해 진행한 암 세이브 팔찌 크라우드펀딩에 '에필써모' 체온계를 후원했다. 지난 달 암경험자를 위한 '다나옴 토크 콘서트'에도 참여했다.

정용철 의료/바이오 전문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