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텐더드텔레콤 광역삐삐 (주)스텐더드텔레콤이 출시한 이 광역삐삐는 수신지역에 따라 주파수대를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는 최신의 모델이다.
"닉소 에어플라이"라고 명명된 이 삐삐는 자동채널선택기능과 손으로 조작 하는 수동채널선택기능을 겸비하고 있는데 수동채널선택의 경우 건전지의 수명을 최대 5백50시간으로 연장할 수 있다.
특히 이 삐삐는 *보기편한 LCD *메시지 개별삭제기능 *자동 ON/OFF기능 *날짜 및 시간표시기능 *진동 및 경보음선택기능 *잠금기능 및 알람기능* 자동조명기능 등이 있어 사용이 편리하게 설계됐다.
또한 수신가능지역 표시기능, 수신된 메시지 없음 표시기능, 배터리 교체 표시기능, 읽지 않은 메시지 있음 표시기능 등이 각각 있다.
또 이 제품은 한국이동통신의 삐삐 광역서비스 방식인 CAP코드 방식과 서울이동통신 등 제2사업자의 NCC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이 삐삐의 크기는 67×45.5×18.5mm이며 무게는 배터리를 포함해 67g으로 휴대의 편이성을 최대한으로 살렸다.
내외반도체 휴대폰 내외반도체가 출시한 이 휴대폰은 3단계 잡음방지 시스템을 채택해 통화품질을 대폭 향상시켰다.
"NH 1100"으로 명명된 이 휴대폰은 충전시 배터리 잔량이 자동소진돼 충 전시 배터리를 미리 방전시켜야하는 번거로움을 해소시킨게 특징이다.
특히 이 휴대폰은 니켈수소 배터리를 채용함으로써 사용시간 및 대기시간 을기존의 출시된 휴대폰보다 최대 1.5배 향상시켰으며 최대 32자리의 1백5개 저장능력과 영문자 입력기능, 편리한 메뉴기능, 1백개의 전화번호 및 영문이 름 동시기억기능, 최종 5개 전화번호 메모리 및 확인기능 등의 대용량 메모 리기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키패드 조명, 애니키 응답기능, 5개 재다이얼, 6회 자동재다이얼, 통화시간 자기전화번호표시 등 다양한 기능을 구비해 사용자의 편이성을 최대한실현했다. 대륭시스템 무선전화기 대륭시스템이 출시한 9백MHz대역의 이 무선전화기는 46~49MHz대역의 무선 전화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주파수대역을 사용함으로써 깨끗한 통화음을구현했다. 특히 이 무선전화기는 기존의 무선전화기보다 통화거리도 20배이상 확대돼 사용자의 편이성을 최대한 구현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레딕스 폰"이라고 명명된 이 무선전화기는 마이크로 프로세서에 의한 편리한 기능과 PLL IC에 의한 40채널 MCA방식이며 1백만개 이상의 고유번호로 도용 및 오접속이 없는 새로운 개념의 무선전화기이다.
또한 이 무선전화기는 휴대가 간편한 FLIP타입의 휴대장치를 4개까지 연결 이가능하며 휴대장치 벨차단, 배터리 방전경보음 송출, 예비 배터리가 내장 돼있어 사용이 편리하게 설계됐다.
이밖에 이 무선전화기는 플립이 1백80도까지 펼쳐질 수 있게 고안돼 있어통화중이거나 휴대중 실수에 의한 플립의 파손을 방지할 수 있는 등 경제성 을최대한 살렸다.
한화통신 모뎀 한화통신이 출품한 이 모뎀은 데이터모뎀 모드에서는 전송속도가 28.8Kbps 급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팩스모드에서는 기존의 팩스모뎀들이 대부분 9천6백 bps급의 전송속도를 지니는데 비해 이모뎀은 14.4Kbps급의 전송속도를 지원 하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컴팩스 288"로 명명된 이 모뎀은 안전성과 속도성외에 소프트웨어의 제공 으로 편리한 사용을 구현했으며 초보자를 위한 컴퓨터통신 사용설명서를 내장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최대한 실현시켰다.
이 제품은 팩시밀리 송수신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도스용 팩스프로그램 인그림과 아이콘으로 이뤄진 컴팩스라는 팩스 송수신 프로그램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마우스만으로 아래아 한글,보석글,하나워드 등 대부분의워드프로세서를 자체 지원하며 아무런 작업변환없이 그대로 송신할 수 있어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자체 한글 에디터를 내장하고 있어 한자와 영문, 한글의 혼합문서를 내부에서 작성 및 관리할 수 있으며 사용자 등록카드로 업그래이드가 보장되는특징을 지녔다.
뉴코리아진흥 고주파전송용 동축케이블 뉴코리아진흥이 출시한 이 고주파 전송용 동축케이블은 RFS사가 생산한 제품이다. 이 고주파 전송용 동축케이블은 내.외부도체, 피복으로 구성되며 무선호출 이동전화 등의 서비스에 사용되며 FM, TV방송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주름진 외부도체의 구조는 RFS사가 최초로 독자 개발한 것으로 현재 고주 파전송용 동축케이블의 전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사용주파수 범위는 0.5~3천MHz까지이며 낮은 전송손실을 구현했고 절연방식에 따라 에어타입(HF케이블)과 폼타입(LCF케이블) 등 두 종류가 있다.
0.25인치에서부터 12인치까지 다양한 모델들이 개발돼 있어 어떤 통신환경 속에서도 그 활용도가 다양해 최근 보급이 활성화를 띠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현재 한국이동통신 나래이동통신 서울이동통신 부일이동통신 KBSSBS 등에 공급돼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밖에 RFS사의 광대역 누설동축케이블인 ALF.RLF.RLK케이블은 FM, 무선호출 지하무선통신보조설비, 이동전화, PCS 등에 30MHz에서 2.4GHz까지 다양하게 서비스하고 있다. <김위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