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및 솔루션 공급 업체인 소프트랜드(대표 신근영)가 웹 및 클라이언트서버(C/S)를 기반으로 한 지문인증 서버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웹 및 C/S 지문인증 서버는 인트라넷 및 인터넷 환경에서 사용자 지문 등록 및 매칭 인터페이스 기술을 기존 백오피스 시스템, ERP, CRM, 그룹웨어, 금융뱅킹, 전자상거래, POS 등과 연동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소프트랜드는 웹상에서의 금융거래를 위한 지문인증 서버의 데이터베이스 개발을 통해 자체 지문인증 센터를 구축,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소프트랜드의 지문인증 서버는 최근 베리사인을 통해 공식 인증된 IBM 보안협력업체인 미국 디지털퍼스나의 지문인식 기술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솔루션이다.
소프트랜드는 이 지문인증 서버를 퓨젼아이(대표 최영민)가 공급하는 ASP사업과 연동해 재무, 회계, 판매, 재고 프로그램 등을 서비스할 예정인데 현재 http://research.softland.co.kr을 통해 관련 서비스 데모를 시현할 수 있다.
신근영 소프트랜드 사장은 『이번에 개발한 지문인증 서버 솔루션을 기반으로 기존 SI업체,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와 협력 및 공동 영업을 펼칠 예정이며 29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서울정보보안 기술전시회 및 콘퍼런스에 출품해 기업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성능을 평가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심규호기자 khs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