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 SW] 어도비시스템스 `포토샵엘리먼트`

 

 최근 디지털카메라, 스캐너, 컬러프린터에 대한 사용이 일반화되면서 디지털 이미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어도비시스템스의 포토숍엘리먼트는 디지털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그래픽 프로그램이다.

 이 제품은 디지털 카메라나 일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보정, 합성해 인쇄나 e메일, 웹에서 사용하기 위한 최적의 이미지로 만들어준다.

 그동안 디지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의 대명사 자리를 지켜온 포토숍과 기본적인 사용법은 비슷하지만 인터페이스를 편리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가격도 포토숍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

 이 제품은 중급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필터와 효과 팔레트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힌트 팔레트는 사용하고자 하는 툴에 마우스 포인트를 가져가면 이해하기 쉬운 일러스트레이션을 보여주며 레시피 팔레트는 보다 복잡한 편집 테크닉을 대화식으로 가르쳐준다.

 또 이 제품은 기존의 기능을 좀더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경쟁 제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유용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포토머지 기술은 이미지의 크기를 조정해 여러장의 사진을 파노라마식으로 자동 배열해 하나의 이미지로 재구성해준다. 사람이나 동물의 눈이 카메라 플래시에 의해 빨갛게 보이는 적목 현상을 제거하는 기능도 있다.

 필터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95가지 이상의 특수효과 필터를 손쉽게 검색, 드래그앤드드롭해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게 해주고 미리보기는 필터의 효과를 사용자가 즉시 확인할 수 있게 해주며 작업과정과 에러를 저장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이 외에도 유연성 있는 이미지 캡처와 인쇄 옵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디지털카메라, 스틸카메라, 스캐너에 담긴 모든 이미지를 웹에 올리고 온라인으로 인쇄를 주문하거나, 또는 이를 데스크톱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다.

 전문가 수준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편집 툴 이상의 기능을 필요로 하는 중급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매우 유용한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