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크리에이트, 플래시 연동 전자카드 서비스 실시

 플래시 전자카드 서비스 회사 엔크리에이트(대표 김동현 http://www.dearyou.com)는 최근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전자카드 콘텐츠를 활용하기를 원하는 중소 웹서비스 기업과 개인들을 대상으로 ‘디어유 서비스 빌더’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회사 홈페이지 ‘디어유닷컴’에서 제공하는 ‘디어유 서비스 빌더’는 가입 회원과 기업의 웹사이트에 전자카드 발송기능을 추가시켜주는 애플리케이션임대서비스(ASP).

 이 서비스는 사용목적에 따라 로딩무비, 로고 삽입, 엔딩무비를 변경해 다양한 인터페이스 구현이 가능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전자카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김 사장은 “이 카드 서비스를 기업 홍보나 소호몰 사업자들의 판촉활동에 활용한다면 기업 이미지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재 활용범위를 넓히기 위해 배너나 뉴스레터, 발송 서비스 관련 기술도 개발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크리에이트측은 올해 말 회원들을 중심으로 웹서비스 사상 처음으로 인터랙티브 음반 제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디어유 프로젝트’로 불리는 이 계획은 전문 작곡·작사가가 만든 플래시 카드 배경음악에 회사가 주최한 온라인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신인가수의 목소리를 담고 모델 오디션에 통과한 회원을 표지모델로 해 회원 공동 제작 음반을 내는 것이다.

<박근태기자 runr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