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테크노파크, 공단 포털사이트 구축

 경북지역의 모든 공단을 하나로 묶는 공단 포털사이트가 구축된다.

 경북테크노파크(단장 김희술 http://www.ktp.or.kr) 전자상거래지원센터(ECRC)는 지역내 공단 및 입주기업의 전자상거래를 지원하기 위한 ‘공단-NET’을 오는 8월부터 서비스한다고 12일 밝혔다.

 경북TP ECRC가 주력사업으로 추진하는 공단-NET은 지역 굴뚝산업에 정보기술(IT)을 접목, 지역산업의 e비즈니스화를 통해 경제 활성화를 모색하는 취지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공단-NET은 경북지역 17개 산업단지와 40여개 농공단지 및 1600여개 입주기업 대한 종합정보와 함께 이들 기업 제품을 데이터베이스(DB)로 구축한 전자상거래시스템 구축, 웹메일링 서비스,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8월부터는 1000개 기업의 제품을 전자상거래시스템에 등록하고, 올해 말까지 제품 수를 1500여개로 늘려 공단업체의 e비즈니스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ECRC는 또 공단-NET을 통해 내년부터 경북지역 각 산업단지와 농공단지를 권역별로 묶어 특화산업의 전자상거래를 지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희술 경북TP 단장은 “이번 경북지역 공단-NET이 구축되면 입주기업의 정보화 대응능력 제고는 물론, 정부지원사업 및 정책 안내, 입주기업 제품홍보와 기업간 거래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