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 IT 상용기술 개발에 163억원 지원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2002년 2차 정보통신 산업기술개발사업 지원분야

 정보통신부는 올해 차세대인터넷·시스템온칩(SoC) 등 IT 상용기술 개발에 총 163억원의 기술개발자금을 지원키로 하는 내용의 ‘제2차 정보통신 산업기술개발사업계획’을 20일 확정, 발표했다.

 주요 지원 대상은 중소·벤처기업이며 기술개발능력을 평가해 출연 형태로 지원함으로써 담보제공 등의 부담이 없다.

 정통부는 △차세대인터넷 △데이터방송 △임베디드 SW △컴포넌트 △정보보호 △전통산업 IT화 △PDA 개발 △IT SoC 개발 등 8개 분야에 총 88억원, 전략 분야 등 자유공모과제에 75억원을 지원한다. 표참조

 신청은 다음달 19일까지 받으며 산·학·연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연구개발수행기업을 선정해 과제당 최고 10억원, 주요 연구비 합계액의 50% 범위에서 시제품 개발비를 지원하며 개발 과정에서 기술정보 제공, 기술컨설팅 등을 병행지원한다.

 정통부는 중소·벤처기업과 외국 기업이나 외국 연구기관 등과의 공동개발을 우대할 방침이다.

 또 다음달 3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 사업설명회도 가질 예정이다.

 개발사업에 신청하려는 기업은 사업안내서와 신청서를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홈페이지(http://www.iita.re.kr)에서 내려받아 정보통신연구진흥원에 우편 또는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화수기자 hsshin@etnews.co.kr>



★관련 그래프/도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