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르컴(대표 하중호 http://www.parcom.com)은 부산 지역 IT 제조 부문 대표주자로 평가받는 디지털 광학 디바이스 전문업체다.
특히 영상 부문에서 파르컴은 경쟁업체에 앞서 PC 카메라와 디지털 카메라는 물론이고 웹 카메라에 이르는 다양한 모델을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무선 네트워크 카메라 양산 체제를 갖췄다.
파르컴이 제작한 PC카메라는 산업자원부로부터 굿디자인(GD)마크를 받았고 디지털 카메라는 한국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석세스 디자인 상품인증’을 받는 등 발군의 실력을 뽐내고 있다.
파르컴의 제품은 MPEG4 영상압축 방식을 사용하고 원격지 컨트롤을 통해 카메라 렌즈를 상하좌우로 회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파르컴은 초고속 인터넷 전용선과 동영상, 모니터링 시스템에 최적화한 임베디드 솔루션 기반의 개인영상 네트워크 카메라 제작을 끝내고 현재 웹 서버를 구축중이다.
파르컴은 이와 함께 연내에 영상 전송 서버와 연동할 수 있는 홈 시큐리티 기반의 영상 서버를 출시한다는 계획 아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파르컴은 이 제품과 센서를 연동, 화면을 캡처해 휴대폰으로 보내는 기능을 갖출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상황을 실시간으로 녹화 및 전송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파르컴은 오는 11월부터 네트워크 카메라의 영상을 가입자에게 서비스할 수 있는 서버를 운영하는 등 인터넷 통신망을 응용한 제품을 기반으로 유비쿼터스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