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첫째주 신소프트웨어 상품 대상 추천작에는 특정 영역에 특화된 솔루션이 다수 선보였다. 작품(대표 이제종 http://www.jakpoom.com)은 통합 유치원관리 그룹웨어 ‘키즈 매니저(Kids-Manager)’를 내놨다. 키즈매니저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위한 원 관리시스템이다. 이 솔루션은 온라인 강의실 플랫폼과 연계해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부모와 유치원 원장·강사 등과 상담을 원활하게 한다.
소피스트(대표 김종철 http://www.sofist.co.kr)는 교회 찬양 예배 솔루션 ‘빛의 소리(beats Sori)’를 출품했다. 빛의 소리는 컴퓨터 중심의 신세대 전도 대상자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미래의 크리스천을 위한 흥미로운 찬양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또 퓨쳐인포넷(대표 김충영 http:/www.futureinfonet.com)은 VoIP 품질 측정·관리 솔루션 ‘닥터 VoIP’를 선보였다. 닥터 VoIP는 인터넷전화 사업자가 가입자 단말에서 사용자의 실감 통화 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사용자 단말에서 종단 간 측정방식으로 네트워크 요소와 미디어 변환 요소를 모두 포함해 실감 통화 품질을 측정할 수 있다.
이 밖에 디디오넷(대표 강용일 http://www.dideonet.com)이 출품한 ‘시포스터(SeePoster)’는 대·중소 기업에서 직원들의 교육 및 회사 홍보 등을 위해 제작한 사내 방송을 직원들의 PC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사내방송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중앙에서 콘텐츠를 편성하고 각 지사에서 재생할 수도 있어 전국 체인을 가진 사업장에 적합하다.
▲출품작 주요 특징
제품명 개발사 운용체계 주요특징 문의처
키즈매니저 작품 리눅스 유치원 관리 그룹웨어 (02)414-8517
빛의 소리 소피스트 윈도 교회 예배 솔루션 (031)429-1831
닥터VoIP 퓨쳐인포넷 윈도·리눅스 VoIP품질 측정 관리 (02)3441-5449
시포스터 디디오넷 리눅스 사내 방송 전송 (02)562-4353
한정훈기자@전자신문, existen@
◆디디오넷-시포스터(SeePoster)
일선 기업에서 직원 교육 및 회사 홍보를 위한 콘텐츠를 손쉽게 전송할 수 있는 솔루션이 나왔다. 디디오넷(대표 강용일 http://www.dideonet.com)이 출품한 ‘시포스터(SeePoster)’는 대·중소기업에서 직원들의 교육 및 회사 홍보 등을 위해 제작한 사내 방송을 직원들의 PC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사내방송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중앙에서 콘텐츠를 편성하고 각 지사에서 재생할 수도 있어 전국 체인망을 가진 사업장에 적합하다.
시포스터는 중앙관리시스템(CMS)을 통한 간단한 방송 스케줄 관리가 가능하고 웹을 통한 방송 스케줄 설정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웹을 통해 실시간 공지사항 배포할 수 있어 사내 정보망으로 활용 가능하며 지점별 별도 방송 스케줄 적용도 용이하다. 이와 관련, 각각의 단말기(클라이언트)에 콘텐츠를 개별적으로 편성해 인터넷을 통해 자동으로 재생할 수 있다.
특히, 이 솔루션은 확장성도 뛰어나다. 셋톱박스에 연결, TV를 통해 스케줄 방송 재생 또는 사내 각 직원 PC에 방송 전송을 할 수 있다. 별다른 스케줄이 없는 경우, 셋톱박스는 VOD시청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 라이브 방송도 지원한다.
이밖에, 이 솔루션은 리모컨을 추가 제공해 셋톱박스 이용시 편리하며 윈도, 리눅스 등 운용체계와 관계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또 스케줄과 별도로 광고 순환 메시지, 긴급 메시지 등 실시간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며 이를 수신 받아 재생 시 영상에 메시지를 오버레이(출력)할 수 있다.
△인터뷰-강용일 사장
“최근 사내방송 솔루션의 경우 그룹사, 금융,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 리눅스를 기반으로 한 사내방송 솔루션 ‘시포스터’를 출시했습니다.”
강용일 사장은 최근 사내 커뮤니케이션이 기존 텍스트 중심에서 동영상이나 멀티미디어로 확산되고 있다면서 시포스터를 이용하면,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공유, 전송할 수 있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 사장은 “먼저, 전국 단위 지점망을 보유한 그룹사나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영업을 진행 중이며, 중소 기업으로 점차 확대하고 있다”면서 “이와 함께 와이브로, 리눅스 데스크톱PC 보급 등 정부 정책 사업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외 수출도 강조했다. 올해 25억 정도의 수출을 기대한다는 그는 “현재 일본 법인 설립과 함께 해외 판매 확대를 위해 노력 중이며 이미 관련 콘퍼런스 전시회 참가를 통해 주목을 받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2.5배가량 성장한 해외 수출액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는 또 “2006년 수출을 포함, 100억 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면서 “조만간 매킨토시 기반 제품, 1대1 화상시스템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 매출액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피스트
소피스트(대표 김종철 http://www.sofist.co.kr)는 교회 찬양 예배 솔루션 ‘빛의 소리(beats Sori)’를 출품했다.
빛의 소리는 컴퓨터 중심의 신세대 전도 대상자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미래의 크리스천을 위한 흥미로운 찬양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빛의 소리는 교회에서 찬양 예배 진행과 연주팀 교본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반주자가 없거나 밴드 구성의 어려움도 해소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새로운 찬양 곡을 배울수 있는 교육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빛의 소리는 열악한 선교 현장에서 찬양 반주 환경을 완벽히 제공한다. 이 제품은 각 악기별 특성 및 소리 파악과 연주 음향을 체험하게도 도와준다.
빛의 소리는 교회 찬양 예배를 위한 대형 스크린 모드가 있고, 활용 빈도가 높은 CCM 및 찬송가를 따로 구분할 수 있다.
모든 곡에 비트 사운드 편곡을 적용할 수 있으며 연주 중 풀 스크린 가사 위치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빛의 소리는 설교 및 교육을 위한 슬라이드 작성과 쇼 진행 기능 외에도 예배 목록 생성과 설정한 음향 저장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PC를 활용해 경제성이 높고 음원을 직접 활용해 최상의 음질을 제공한다.
△인터뷰-김종철 사장
“범용 컴퓨터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찬양 콘텐츠와 프로그램이 없었습니다. 또 신세대들 생활이 컴퓨터를 중심으로 이뤄져 이들을 위한 찬양 솔루션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김종철 사장은 컴퓨터 환경을 이용할 경우 전방위 지원이 가능해 신세대 전도 대상자에게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악기 가게와 연계해 크리스천 밴드들과 찬양 인도자에게 마케팅을 추진 중이며, 전국 기독 백화점 등과 연계해 온라인 영업을 할 계획입니다.”
김 사장은 빛의 소리의 해외 진출에도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한인 교회가 가장 많이 밀집해 있는 미국을 기점으로 영업을 시작하고 외국 교회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찬송가에 영어 가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김 사장은 현재 미국에 거점을 확보했으며 조만간 제품을 수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작품
작품(대표 이제종 http://www.jakpoom.com)은 통합 유치원관리 그룹웨어 ‘키즈매니저(Kids-Manager)’를 내놨다.
키즈매니저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위한 원 관리시스템이다.
이 솔루션은 온라인강의실 플랫폼과 연계,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부모와 유치원 원장·교사 간에 상담을 원활하게 해준다.
키즈매니저는 자녀 성장기록을 데이터베이스(DB)화해, 체계적인 유아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도와준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은 자체 관리 시스템 정보화로 체계적인 DB 및 전자문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어린이집은 경영관리와 회계, 반 학급 및 원아 관리, 유아상담 기록 등을 체계화할 수 있다.
원장과 교사·학부모 등은 모든 기능이 웹으로 구현돼 언제 어디서나 유치원의 상황을 알 수 있다. 키즈매니저는 각종 유아 콘텐츠에서부터 단문메시지 송출, 출결관리 시스템, CCTV와 인터페이스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원장은 어느 장소에서도 원 모니터링 SMS을 그룹형태로 일괄 전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신속한 업무 처리와 학부모와 선생님과의 커뮤니케이션으로 자녀 상담 효율을 높인다.
△인터뷰-이제종 사장
“아동 사건·사고 증가로 자녀의 안전에 대한 욕구는 날로 증가 되고 있으며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켜 주고 유치원 관리를 효율화할 수 있는 방안으로 온라인 유치원 관리 시스템 도입은 필연적입니다.”
이제종 사장은 단순히 유치원 업무관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아닌 다자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작품은 전산원에서 주관하는 소기업 네트워크화 사업 일환으로 하나로텔레콤과 컨소시엄을 구성, 전국적인 영업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 삼성전자 IT솔루션 인증을 받아 삼성전자 전국 대리점 및 삼성전자 협력사에서 영업,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사장은 제일은행과의 가상계좌 제휴로 유치원에서 자동으로 수납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등 제휴사와 함께 영업을 강화했다. 작품은 한국IT렌탈산업협회에서 우수 ASP업체로 선정돼 키즈매니저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 사장은 “국내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제품 경쟁력을 확보한 후 교육환경이 비슷한 일본 및 중국 시장으로 진출할 것”이라면서 “올해 8억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퓨쳐인포넷
퓨쳐인포넷(대표 김충영 http:/www.futureinfonet.com)은 VoIP 품질 측정·관리 솔루션인 ‘닥터 VoIP’를 선보였다.
닥터 VoIP는 인터넷전화 사업자가 가입자 단말에서 사용자의 실감 통화 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사용자 단말에서 종단 간 측정 방식으로 네트워크 요소와 미디어 변환 요소를 모두 포함해 실감 통화 품질을 측정할 수 있다.
인터넷전화 사업자는 이 솔루션을 활용해 가입자 단말에서 프로토콜 및 패킷을 분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서비스 가입 설치와 상태 분석, 장애원인 탐지, AS가 가능하다.
또 가입자 단말과 서비스 망내 주요 구간에서 측정한 통화 품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터넷 전화의 품질 향상과 망 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인터넷전화 서비스 망에 대한 중앙 관리도 가능해 진다. 닥터 VoIP는 가입자와 지역별 등의 세분화된 단위로 통화 품질을 모니터링하고 알림, 보고 등의 서비스 망 관리를 하게 도와준다.
이 솔루션은 인터넷전화 장비업체에서 SIP 프로토콜 분석과 패킷 분석기를 이용해서 장비 개발 검사에도 적용할 수 있다. 닥터 VoIP는 사용자 단말에서 측정하는 능동측정 방식과 사업자 망내에서 측정하는 수동측정 방식의 장점을 결합한 종합 관리 방법을 제공한다.
△인터뷰-김충영 사장
“인터넷전화 사용자들은 사용 빈도가 증가하면서 통화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또 유선전화에 준하는 인터넷전화 통화 품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김충영 사장은 고품질 VoIP서비스를 위한 망 전체에 대한 품질 측정과 모니터링 기능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인터넷전화 사업자의 통화품질 관리 수요를 발굴하고, 신속한 AS를 위한 지원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라는 장점을 부각시켜 영업을 강화할 것입니다.”
그는 인터넷전화 사업자 및 장비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 장비 검사 수요를 발굴하고, 장비에 내장되는 번들 제품 공급을 위한 영업에 나섰다. 특히 장비업체와 협력을 통해 중국 내 인터넷전화 사업자를 대상으로 품질측정 및 관리 솔루션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김 사장은 중국과 인도 등에 해외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김 사장은 “H.323, MGCP 등 다양한 프로토콜 분석 기능을 강화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내년 초에는 서비스 사업자의 AS 지원 기능을 강화한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