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맛집검색’ 서비스 오픈

KTH(대표 노태석)가 인터넷포털 파란(www.paran.com)을 통해 맛집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한 파란 ‘맛집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

‘맛집검색’은 파란이 올해 선보인 주제집중검색 4탄으로 이용자들이 검색창에 맛집 관련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기존의 통합검색과는 별도로 구성된 ‘맛집검색’ 탭에서 보다 다양하고 상세한 영역의 정보를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다.

파란은 메뉴판, 오푸드, 윙버스, 쿠켄네트 등 전문사이트를 비롯해 총 390여개 사이트에서 수집한 정제되고 풍부한 검색결과를 아웃링크 기반으로 제공한다.

파란 ‘맛집검색’은 맛집정보, 리뷰, 쿠폰∙이벤트, 맛집Q&A, 맛집이미지, 요리법 등의 카테고리로 세분화되며, 여기에 통합검색에서 검색된 블로그, 잡지, 동영상 카테고리에서의 관련 검색 결과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먼저 ‘맛집정보’에서는 지역이나 메뉴에 따라 바로 검색이 가능하며, 상권 및 테마별 추천키워드도 제공하고 있어 원하는 키워드를 클릭하여 바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예를 들어 가로수길, 대학로, 서래마을 등의 상권 추천키워드나 가족모임, 데이트, 드라이브 등의 테마 추천키워드가 미리 제공되고 있는 것. 또한 해당 맛집에 대한 지도 및 빠른길 서비스가 함께 제공되어, 이용자는 버튼 클릭만으로 맛집의 위치 및 교통편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TV방영 및 책수록 정보도 차례로 오픈해, 맛집이 TV에 방영되었거나 책에 수록되었는지도 찾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리뷰’에서는 각종 커뮤니티, 블로그 등에서 검색된 일반인 리뷰와 잡지, 뉴스 등에서 검색된 전문가 리뷰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쿠폰∙이벤트’에서는 맛집 전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관련 게시물들을 확인할 수 있는가 하면, ‘맛집 Q&A’에는 맛집에 대한 다양한 질문 및 답변들이 검색 결과로 제공된다.

여기에 ‘맛집이미지’와 ‘요리법’, 기타 블로그 및 잡지, 동영상에 올라온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검색 결과를 모두 한 자리에서 검색할 수 있어, 이용자는 방대한 양의 정보를 각 카테고리별로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KTH 파란사업부문장 권은희 상무는 “’맛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상세 주제로 분류하므로, 이용자는 보다 풍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TV 프로그램 및 드라마 등의 영향으로 맛집 관련 인터넷 이용이 늘어나고 있는 것을 반영한 서비스”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