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와이즈넛, 농수산물공사 통합검색 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 http://www.wisenut.co.kr)은 서울특별시 농수산물공사에 자사의 통합검색솔루션을 공급하여 구축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통합검색 구축 사업은 대민 서비스를 하는 홈페이지와 사내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지식경영포탈 시스템 구축 사업이다.

서울특별시농수산물공사 홈페이지 개편 사업은 인터넷의 커뮤니케이션 기능 확대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과의 양방향 의사소통 채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사용자의 인터넷 이용환경 수준에 맞춘 홈페이지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여 홈페이지 사용자인 시민들에게 정보전달 기능 향상과 가락시장, 강서시장, 양곡시장의 3개 시장 홈페이지 통합을 통해 정보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지식경영포탈(EKP) 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식 및 정보 자원들에 대한 체계적 분류와 통합으로 전자화 된 서비스가 신속, 정확하게 유통되는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구현하고 원스탑(One-Stop) 업무 처리가 가능한 지식경영포탈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번 지식경영포탈시스템은 다차원 지식지도를 통해 사용자가 쉽게 원하는 지식을 검색하고, 검색된 결과를 통하여 새로운 지식을 창출 하는 새로운 지식관리시스템이 될 전망이다.

서울특별시농수산물공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한번의 로그인(SSO: Single Sign On)을 통한 하나의 포탈 화면에서 모든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며 업무효율의 극대화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코리아와이즈넛의 박재호 대표는 “농수산물공사는 홈페이지 및 지식경영포탈의 통합검색 시스템 구축을 통해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확대 및 정보 제공자 중심이 아닌 이용자 중심의 포털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스피드 행정이 가속화 될 수 있는 모범 사례로 꼽힐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