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맞짱] 스팀오븐 선두주자인 동양매직 ‘압승’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쇼핑맞짱] 스팀오븐 선두주자인 동양매직 ‘압승’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동양매직 "매직 스팀오븐" vs 삼성전자 `하우젠 오븐스팀`

 동양매직 매직 스팀오븐 VS 삼성 하우젠 오븐스팀

 오븐·전자레인지·그릴 등이 결합한 복합 전기오븐이 인기다. 복합 전기오븐은 따로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어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가스오븐뿐만 아니라 전자레인지·그릴의 수요까지 한꺼번에 잡으면서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업체마다 차별화된 기술을 앞세워 주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 가운데서도 미세한 스팀 입자로 음식물을 익혀주는 스팀오븐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증기를 사용하는 덕에 음식물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기름기와 염분을 쏙 빼주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요리 중 하나인 찜 요리에도 적합하다.

 

 동양매직은 2006년에 가장 먼저 스팀오븐을 출시했다. 동양매직 매직 스팀오븐(EON-C301SM)은 300도까지 순간 가열된 미세한 스팀 입자가 음식물 내부까지 빠르게 전달돼 지방과 염분을 감소시키고 비타민을 보존해 준다. 40가지 자동 요리와 80가지 수동 요리 메뉴를 갖춰 일상 요리는 물론이고 고급 요리까지 쉽게 만들 수 있다. 내부에는 이지클린 코팅이 돼 있어 행주나 키친타올로 쉽게 닦아낼 수 있다. 가격은 옥션 판매가 기준 46만원대.

 삼성전자 하우젠 오븐스팀(HS-XC364AB)은 250도 이상의 높은 온도로 가열된 수증기로 음식을 조리해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기름과 염분을 제거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팀 조리 기능으로 떡 조리도 가능하며 48가지 자동 요리, 20여종의 궁중 요리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스팀 청소 기능과 상부 그릴을 양 옆으로 내릴 수 있는 무빙그릴을 채택해 청소하기도 쉽다. 가격은 옥션 판매가 기준 49만원대.

 

 ◆소비자의 시선

 두 제품에 대해 네티즌은 어떤 의견을 나타냈을까. 옥션의 쇼핑커뮤니티 ‘쇼핑맞짱’ 코너에서 두 제품에 투표를 했다.

 지난달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된 옥션의 쇼핑맞짱에 총 1522명이 참여해 67%에 해당하는 1013명이 동양매직 매직 스팀오븐을, 33%에 해당하는 509명이 삼성 하우젠 오븐스팀을 선택해 동양매직이 압승을 거뒀다.

 전체적으로 오븐에서만큼은 동양매직이 한수 위라는 의견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다른 제품은 몰라도 오븐이나 가스레인지는 동양매직이 더 낫다(아이디 mrk1)” “삼성 제품이 좋다고 하지만 스팀오븐은 동양매직이 선두주자다. 오븐 기술력은 동양매직이 앞선다(아이디 sunboy9)”는 등의 의견이 있었다.

 더욱 구체적으로는 “가전제품은 전체적으로 삼성을 좋아하지만 오븐만큼은 동양매직의 매직 스팀오븐이 좋다(아이디 sos7)” “전체적인 브랜드 파워는 다소 떨어지지만 오븐에서만큼은 독보적인 브랜드가 동양매직(아이디 lee)”이라는 등 전체적인 브랜드 파워보다는 한 가지 제품군을 주력으로 하는 업체의 전문성에 무게를 실어 준 의견이 많았다.

 또 “오븐을 구입하려고 하는데 주변 사람 모두 동양매직을 추천한다. 오븐은 동양매직이 전문기업이라 기술이 뛰어나다고 하더라(아이디 pjy3)” “오븐하면 동양매직이다. 가스레인지로 쌓아온 기술력과 전통이 믿음이 가고 이번에 새로 나온 매직 스팀오븐은 기능이 더 좋아졌다. 에너지 절약형이라 전기료도 절감되고 각종 소독이나 세척 기능도 갖춰 편리해 보인다(아이디 distor)”는 등 전문기업의 기술에 강한 신뢰를 드러낸 의견도 많았다.

 그 밖에 “요즘 하우젠이 뜨고 있지만 그래도 주방 가전이라면 동양매직이 한수 위다. 하우젠보다 동양매직 제품이 버튼도 간단해 사용이 훨씬 간편해 보인다(아이디 hana8)” “디자인도 예쁘고 곡선이라서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이다(아이디 whitesky)” 등의 기타 의견이 있었다.

 한편 삼성 하우젠 제품을 선택한 의견은 “삼성이라는 브랜드와 디자인에 한 표를 던진다(아이디 tw)” “삼성 하우젠이라는 브랜드에서 오는 확신과 기술을 믿는다(아이디 jiny)” “하우젠 제품 외관이 훨씬 고급스러워 보인다(아이디 chul)”는 등 브랜드와 디자인이 주된 이유로 꼽혔지만 성능이나 기능에 관한 의견은 크게 눈에 띄지 않았다.

 이 같은 전체적인 의견을 짚어주듯 “동양매직은 사용해 본 사람이 많아 표를 많이 얻었고 삼성은 단지 삼성이라는 이유와 디자인이 예뻐서 선택하는 것 같다. 직접 구입한다면 많은 사용자가 만족을 나타내는 동양매직 제품을 선택하겠다(아이디 hey)”는 의견도 보였다.

 

 다음주에는 컬러 레이저복합기의 네티즌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 모델은 삼성 컬러 레이저복합기(모델명 CLX-3175K)와 HP 컬러 레이저젯(모델명 CP1215)이다. 오는 11일까지 옥션 쇼핑백과 홈페이지(review.auction.co.kr)에 방문해 투표에 참가할 수 있다. 투표 참가자 가운데 추첨해 1000명에게 100옥션포인트를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