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맞짱] 압력밥솥

[쇼핑맞짱] 압력밥솥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쿠쿠홈시스 VS 리홈 가을, 혼수 준비로 바쁜 신혼부부들이 많다. 이에 가족의 밥맛을 책임질 수 있는 압력밥솥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곳이 바로 쿠쿠홈시스와 리홈. 두 업체는 신혼부부를 겨냥해 사용이 편리하고 자동세척 등 알찬 기능을 통해 일손을 덜어주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밥솥들은 어머니가 지어준 밥처럼 담백한 맛과 영양을 책임진다. 밥 내솥 전체를 통째로 가열하는 통가열(IH:Induction Heating) 방식으로 깔끔한 맛을 제공하고 내솥 경쟁을 넘어 밥을 비롯한 다양한 요리를 조리할 수 있는 기능 경쟁으로 치닫고 있다. 9월에 결혼하고 처음으로 모든 가족들을 뵙게 되는 새 신부의 경우 더욱 최신 밥솥이 필요하다. 밥만 잘 짓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도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업체마다 블랙, 샤이닝 등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며 프리미엄 제품군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쿠쿠가 출시한 ‘CRP-HMXG1011FG’는 넉넉한 10인용 제품으로 밥맛이 좋은 IH 가열방식을 채택해 추석에 집을 찾는 친척들의 식사를 책임질 수 있다. 입체 보온시스템을 적용해 보온 온도를 1도씩 조절할 수 있어 최고의 밥맛을 유지할 수 있다. 제품의 사용법, 진행상태를 음성으로 알려줘 눈이 침침한 어른이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특히 내솥 외부와 내부를 벌집 모양으로 가공, 딤플 처리해 화력이 전달되는 면적을 최대화해 더욱 담백한 밥맛을 제공한다. 또한 알루미늄과 동, 스테인리스를 압축한 9겹 내솥을 적용해 밥맛과 보온 기능이 뛰어나다. 다이닝코팅, 티파티온 코팅 등 신소재 코팅 기술을 가미해 갓 지은 것 같은 밥맛을 오래 유지시켜 줄 수 있다. 그 외에도 예약보온, 스팀보온 기능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가격은 35만9000원.

 리홈의 ‘LJP-HG100CV’는 10인용 IH압력밥솥으로 솥 전체가 통째로 직접 가열되어 쌀알 하나하나가 탱글탱글하도록 만들어준다. 최대 두께 3.6㎜의 9겹 판재 내솥으로 열 전도성을 한층 높여 밥맛과 보온 기능이 탁월하다. 특히 스테인리스에 비해 벗겨짐이 적고 위생적인 황금 티타늄 내솥을 채용해 깔끔한 밥맛을 제공한다. 스팀 보온도 인상적이다. 보온 시 증발되는 수분량을 탱크에서 스팀이 수시로 분사되어 밥마름 현상은 물론 누렇게 변색되는 시간도 지연시켜 준다. 위생기능도 높였다. 자동스팀세척 기능은 원터치 조작으로 강력한 스팀을 분사해 노즐의 막힘 없이 편리하게 밥솥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예약 보온기능으로 전기료를 아껴줄 뿐만 아니라 음성 안내 기능으로 한층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가격은 38만5000원.

 

 <소비자의 시선>

 두 제품에 대해 네티즌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옥션의 쇼핑커뮤니티 ‘쇼핑맞짱’ 코너를 통해 두 제품에 대해 투표했다. 지난 16일부터 9월 22일까지 진행된 옥션의 쇼핑맞짱에 총 2137명이 참여해 73%에 해당하는 1560명이 쿠쿠‘CRP-HMXG1011FG’를, 27%에 해당하는 577명이 리홈의 ‘LJP-HG100CV’을 선택했다. 두 제품 모두 주부들의 사용환경을 고려한 알짜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지만 네티즌 투표에서는 쿠쿠 제품의 인기가 다소 높게 나타났다.

 쿠쿠가 우승을 차지 한데는 밥솥 시장에서 쌓아온 브랜드 파워가 큰 역할을 했다. “밥솥하면 역시 쿠쿠죠. 한층 세련되어지고 좋아진 황금동 밥솥의 밥맛을 느껴봅시다”(아이디 smudi) “브랜드 파워라는 게 이런 것 아닌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쿠쿠를 지목하는 게 그리 무리는 아닐 듯”(아이디 pys) “역시 아무리 사용해봐도 쿠쿠입니다”(아이디 yj6) “구입해서 사용한다면 역시 쿠쿠 제품을 구입하게 될 것 같네요”(아이디 jese) “이거야말로 입소문이 중요한 상품이니 두말할 필요없이 쿠쿠 선택합니다”(아이디 kats)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도 있듯이 밥솥은 밥을 맛있게 해야 제격이죠”(아이디 mundy) “밥솥 하면 역시 쿠쿠. 지금도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사용할 겁니다”(아이디 kgsu) 등 시장에서 쌓아온 신뢰도를 높게 평가하는 의견이 많았다.

 또한 어머니의 정성스러운 손길을 느끼게 해주는 맛 있는 밥맛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쿠쿠가 기능이 단순하고 밥도 잘되고 좋더라고요”(아이디 jay0) “밥에서 윤기가 흐릅니다”(아이디 mindong3) “제가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간단하고 밥에 윤기가 좔좔 흐르네요”(아이디 wi) “쿠쿠 밥솥 쓰는 데 정말 좋아요. 밥맛도 좋고요”(아이디 parky) “백숙을 해도 맛나고 밥을 지어도 찰진 게 좋더군요”(아이디 minsun) 등 뛰어난 밥맛을 칭찬하는 네티즌도 많았다.

 리홈은 집 안 분위기를 살려주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디자인면에서 리홈이 조금 더 예쁘네요”(아이디 jjin) “리홈 압력밥솥이 더 세련되어 보이고 고급스러워 보여 더 끌리네요”(아이디 buddhab) “디자인이 일단 예쁘고 필요한 성능이 있네요”(아이디 js) “리홈밥솥이 더 세련 되 보이네요”(아이디 qkrt) “리홈이 몸통이 멋지네요. 요즘은 기능도 좋고요”(아이디 bkm8) “외관 디자인이나 제품 색상도 리홈이 훨씬 더 마음에 듭니다”(아이디 tinna) “처음 나왔을 때 왠지 끌리는 느낌이 좋다고 생각했어요”(아이디 wpgns) “리홈 밥솥은 엣지 있는 주방을 완성하는 것 같네요”(아이디 qkrrud) 등 고급스럽고 깔끔한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에 대해서도 소비자들의 칭찬이 이어졌다. “황금 티타늄 내솥이라 튼튼해 보이네요”(아이디 rose) “자동스팀으로 세척할 수 있다니 더 끌리네요”(아이디 aec1) “디자인도 예쁘고 뚜껑 벌어짐 방지 기능이 마음에 듭니다”(아이디 4143) “새로운 기능이 많은 리홈이 끌리네요”(아이디 goors) “스팀 보온으로 밥에 수분을 공급해준다니 마음에 쏙 들어요”(아이디 bomi6) 등 강력한 성능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연재를 마치며…>

  지난 1년여 동안 ‘쇼핑맞짱’ 코너를 애독해 주신 독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쇼핑맞짱’ 코너는 이번 주를 마지막으로 끝을 맺습니다. 쇼핑맞짱 코너는 다음달부터 더 알찬 정보와 재미 있는 내용으로 애독자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블로거토크> 자이루스 태양광 충전기 ‘선드라이브’

 김정균 운영자 www.neoearly.net

 첫 느낌은 제법 덩치가 크다는 것이다. 휴대폰에 매달 수 있게 끈을 함께 제공하지만 덩치가 큰 탓에 휴대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울 것 같다는 느낌이 짙다. 자이루스가 내놓은 선드라이브(Sundrive)는 태양에서 에너지를 얻는 충전기이자 휴대폰 보조 배터리, 모델에 따라 USB 메모리 기능까지 담고 있는 한마디로 다재다능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물론 제품을 받아보기 전부터 가장 기대한 건 태양광 발전으로 한두 시간 충전하면 5∼10분 가량 휴대폰을 쓸 수 있다는 점이다. 요즘 해외에서도 태양광을 활용한 제품이 곧잘 선보이는데 사실 한두 시간 충전에 5∼10분 사용이란 건 아무래도 아쉽다. 어디까지나 보완적인 역할이 더 크다.

 하지만 실망할 필요는 없어보인다. 다른 기능도 얼마든지 있으니 말이다. 선드라이브는 따로 보안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점이 아쉽지만 4Gb로 넉넉한 USB 메모리 기능을 지원한다.

 휴대폰 배터리가 한 칸만 남았을 때 선드라이브의 짧은 충전 후 사용시간은 요긴함으로 바뀐다. 선드라이브는 태양광과 무관하게 내부에 400mAh짜리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했기 때문이다. 완전 충전 상태라면 선드라이브와 휴대폰을 연결만 하면 배터리 걱정 덜고 휴대폰을 쓸 수 있다.

 어디 그뿐이랴. 표준 24핀 충전기가 없을 때엔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 노릇도 한다. PC와 USB를 연결한 뒤 다시 휴대폰까지 연결하면 선드라이브가 중계기 노릇을 하며 휴대폰 배터리를 충전해준다. 태양광은 멋진 아이디어로, 다른 기능은 갖은 방법으로 휴대폰을 충전하는 요긴한 수단이 되어줘서 좋다.

 물론 아쉬움도 있다. 패키지 안에는 24핀 표준은 물론 몇 가지 휴대폰 연결 단자를 함께 제공해 좋긴 한데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게 아니라 다 따로 휴대해야 한다. 이런 건 문제가 아닌데 햅틱 아몰레드 같은 제품이 지원하는 표준 20핀 같은 건 맞지 않는다. 아무래도 국내 시장에 한정된 게 아니어서 그런 듯하다.

 

 <세대공감>

 ‘남성은 가을패션, 여성은 생필품.’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인터파크 ‘이성공감’ 코너에서 살펴본 남·녀 주간 베스트셀러 상품을 살펴보면 남성은 가을패션상품과 미리 추석선물 준비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추석선물세트를 많이 구매했다. 여성 베스트셀러에서도 추석선물과 민족 대이동을 준비하며 신종플루 예방상품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베스트셀러에서 1위에는 블루포스 프리미엄 면바지가 차지했다. 클래식한 일자 면바지 스타일로 가을 캐주얼 패션 및 정장으로 연출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 어느 차림에나 편하게 코디할 수 있는 고급 체크남방 셔츠도 7000원대에 판매하면서 7위에 랭크됐다. 그 외 홍삼농축액으로 30포로 구성된 6년근 고려홍삼 진액골드는 부모님 체력 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추석선물로 2위를 차지했다. 또한 대량구매 할인판매를 진행하면서 CJ선물세트 스팸·고급유 4호도 4위에 올랐다.

 여성 베스트셀러 상품을 살펴보면, 발아현미와 우유 추출물로 보습력이 뛰어난 꽃을든남자 바디샤워+바디로션 세트상품이 3위를 차지했다. 추석기획전에 포함된 상품으로 6900원 무료배송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여름옷 정리용품으로 종이 정리함 박스 4개를 59% 할인 판매하면서 트렁크 정리함 4종은 8위에 올랐다. 그 외 일반 생필품인 유아 기저귀가 5, 6위에 올랐다. 9위를 차지한 미샤 퍼펙트 클린 핸즈 겔은 라벤더오일, 유칼립튜스오일 등을 함유해 좋은 향을 남기고 15초 이내에 99.9% 살균해주는 손 청결제로 인터파크에서 20% 할인판매 중이다.

  

 <카테고리뉴스>

 인터파크 전홍진 매니저가 전하는 생활가전 부문에서는 집안의 공기를 청결히 해주고 살균해주는 위생가전의 매출이 전년대비 80% 증가했으며 전월 대비해서도 30% 증가했다.

 대표 인기상품으로는 공기청정기와 칫솔살균기, 구강세정기, 살균 청소기 등이 있다. 5개 칫솔을 독립보관하고 99.9% 살균력이 있는 아이솔라 칫솔살균기는 인터파크 단독특가로 3만2900원에 판매 중이며 독감 바이러스 등 공기 중 유해물질 살균 및 제균기능이 있는 삼성 공기청정기 바이러스닥터도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 중 하나다.

 공기청정기를 구매할 때는 바이러스 나 유해물질을 살균해주는 기능이 있는 제품인지, 단순한 공기청정 효과가 있는 상품인지를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해야 한다. 또 칫솔살균기 구매시에는 여러 개의 칫솔을 각각 보관할 수 있는 독립보관 살균기인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인터파크에서는 추석을 맞아 바이러스, 집먼지 등으로부터 청결한 공기를 유지해주는 공기청정기와 칫솔살균기, 구강세정기, 체온계 등 건강관련 가전제품을 모아 ‘인터파크 건강가전 에코그린’ 기획전을 10월 말까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