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S랩스의 ‘SRS프리미엄 사운드’는 노트북PC에서 깊고 풍부한 베이스와 실감나는 서라운드 사운드로 멀티미디어 기능을 향상시키는 사운드 솔루션이다. 특히 음악·비디오·게임 콘텐츠 등에 묻혀 있는 사운드를 최대한 살려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고품격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 노트북의 작은 스피커는 물론 헤드폰을 통해서도 자연스러우면서 실감나는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다. 각 PC 제조업체들의 제품에 맞게 조율돼, 단일 솔루션이 아닌 토털 솔루션이 제공되기 때문에 한층 뛰어난 음역과 최상의 오디오를 제공한다.
SRS랩스 제품은 소프트웨어로 제공돼 이미 완성된 노트북에도 쉽게 추가해 내놓을 수 있다. 현재 삼성전자·HP·델·MSI·아수스 등 유력 PC업체들이 SRS랩스의 솔루션을 상당수 제품에 채택했다. SRS 프리미엄 사운드를 탑재한 삼성전자의 노트북 시리즈는 프리미엄급 노트북으로서 멀티미디어 감상과 게임 등 홈 엔터테인먼트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선보인 3D 노트북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다. 3D 영상시대에 걸맞은 3D 음향 솔루션으로 SRS 프리미엄 사운드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SRS랩스는 세계에서 처음 3차원(D) 입체음향을 발표하여 상용화시킨 기업이다. 전 세계 80% 이상의 점유율로 3D 음장 솔루션의 대명사로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00년도부터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에 이 회사 기술이 적용됐다. 이 밖에도 SRS랩스의 오디오와 보이스 기술은 TV·PC·MP3P·휴대폰·카오디오·홈오디오 리시버·DVD 플레이어 등 매우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 연간 5000만개 이상의 사운드 관련 제품에 적용되어 왔다. 또한 SRS랩스의 기술은 전 세계 플랫패널 TV 톱브랜드의 대부분에 탑재되어 사실상 HDTV 오디오 프로세싱의 표준이 됐다.
SRS랩스의 솔루션들의 특징은 디지털 파일로 변환시 손실된 음원을 원음에 가까운 소리로 복원시켜주는데 있다. 이 같은 과정이 단 2개의 스피커로도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즉, SRS랩스의 솔루션들은 인체의 청각 시스템을 고려해, 직접음과 간접음의 주파수 비율을 적절히 고려해 재생함으로써 혼합된 소리가 원음에 가깝도록 만들어준다.
안석현기자 ahngij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