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28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우정사업본부 e-그린우편서비스(ePost) 및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강화를 주요 골자로 하는 ‘한컴오피스 2010 SE’ 온라인 기능강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지난 4월부터 진행되어온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의 e-그린우편서비스(ePost) 연동작업이 완료됨으로써, 이번 온라인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여진다. 한컴오피스 사용자들이 한컴오피스 메뉴의 e-그린우편을 선택하면 바로 인터넷우체국에 접수되어 배달서비스가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한컴오피스 사용자들이 우체국에 가지 않고도 손쉽게 e-그린우편서비스(ePost)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제품 오피스 ‘한컴오피스 2010 SE’의 SNS 연동도 한층 강화되어 서비스된다. 기존 오피스 주요 기능인 블로그 및 ‘트위터 보내기’에 이어, 이번에는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Facebook)’ 연동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로써, SNS를 통한 단문 텍스트 전송뿐만 아니라 그림과 문서 등의 실시간 전달을 통해 의사소통이 가능케 했다.
이처럼 한컴은 모바일 및 온라인에서 최근 사용자층이 선호하는 기능들을 ‘한컴오피스 2010 SE’ 기능강화 업데이트에 적용시켰다. 한컴오피스 사용자들은 제품 자동 업데이트나 한컴 홈페이지 자료실을 통해 기능강화 업데이트 사항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