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케이아이티밸리와 산학협력 체결

서동조 서울디지털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학과 학과장(우)과 장미호 케이아이티밸리 대표가 17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서동조 서울디지털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학과 학과장(우)과 장미호 케이아이티밸리 대표가 17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컴퓨터정보통신학과는 지난 17일 재난방재 IT솔루션 전문업체인 케이아이티밸리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상호 기관 발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로봇공학 ▲인공지능 ▲기계학습 등의 분야에서 산학협력의 연계적인 발전과 미래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기술 인력의 양성 확보를 위해 협력하게 된다.

서동조 서울디지털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학과 학과장은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케이아이티밸리 간의 기술자문, 기술개발, 연구장비의 활용, 인력 교류 및 인력 양성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국내 최초 설립된 사이버대학으로서 2001년 개교 이래 다양한 협회, 기업체, 공공기관 등과 적극적인 산학 및 관학협력을 체결하여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기업, 기관 및 지방자치단체들과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