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파이브, 지식재산 세미나 협찬사 참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애니파이브, 지식재산 세미나 협찬사 참가

애니파이브(대표 김기종)는 최근 서울 동대문 메리어트호텔에서 개최된 지식재산(IP) 세미나 '2018 IPBC 코리아'에 협찬사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IPBC는 글로벌 특허 관련 미디어 IAM이 주최하는 국제 IP비즈니스 회의로 올해에는 '기업의 IP 모범사례'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 행사에서 애니파이브는 IP비즈니스 시장 혁신을 위한 서비스 플랫폼을 소개했다.

올해 IPBC 코리아에서는 기업 IP전략 및 관리 상황, 특허 관리시 유의점, IP팀 구성 원칙 등을 논의했다. 각국 특허 소송동향으로 미국 지방법원 및 특허심판원 동향, 유럽에서 다뤄지는 FRAND, 주목받는 중국법원 등이 논의됐다. 또 표준 필수특허 라이선스, 특허풀, 복합적 거래 방식 등에 대해 토론했다.

한편 애니파이브는 IP비즈니스 시장 새로운 성장모델과 혁신 활동으로 IP신사업창출위원회(IIPC:Innovation IP Platform Committee 위원장 김광준) 발기인으로 참여해 활동하고 있다. 이 위원회는 IP비즈니스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해 해외에 제공할 계획이다. 애니파이브가 보유한 지식재산권관리솔루션(IP-Brain) 및 IP클라우드 서비스(IP-Manager)와 연계해 기능을 확대한다.

김기종 애니파이브 대표는 “글로벌 시장 및 동아시아 지역 기술 및 IP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추진 중인 IP 서비스 플랫폼이 구심축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IP비즈니스 산업계 다양한 서비스가 결합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