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무료 진행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무료 진행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무료 진행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게임, 정보보안, 융합스마트, 콘텐츠디자인 등 분야별로 구분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해 시작해 매월 30여명 이상이 참여한다. 학교 홈페이지에 일정 공개, 학생은 직접 수업을 골라 들을 수 있다. 게임제작이나 웹툰, 드론 분야 등은 일찍 마감되어 학생관심을 실감할 수 있다고 학교 관계자는 밝혔다.

김준섭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학장은 “진로에 대한 확신이 없는 상태에서 성적에 맞춰 학과를 선택하는 현실이 안타깝다”면서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분야를 찾고 미리 체험하는 기회를 주고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취업에 맞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정규학기 외에 학점과 상관없이 실무와 연관된 전공심화학기, 단기 프로젝트 형식 창의인재 캠프, 최소 1년 장기 프로젝트식 학습을 통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융합스마트계열, 정보보안계열, 콘텐츠디자인계열, 게임계열 등에서 2020학년도 우선 선발이 진행되고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