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H몰, 홈쇼핑 푸드 전문관 '쏙담마켓' 론칭

현대홈쇼핑은 오는 30일 인터넷 종합쇼핑몰 현대H몰에서 홈쇼핑 푸드 전문관 '쏙담마켓'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쏙담마켓 이름에는 소량으로 쏙쏙 골라담는 마켓이라는 뜻을 담았다. 기존 대용량으로 구성됐던 식품을 원하는 수량만큼 골라서 구매할 수 있다.

현대H몰, 홈쇼핑 푸드 전문관 '쏙담마켓' 론칭

홈쇼핑 방송 인기 상품인 돈까스, 떡갈비를 비롯해 탕, 양념육, 볶음밥, 치킨, 피자, 탕수육 등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130종 상품을 선보인다. 예를 들어 30팩 단위로 판매했던 '홍석천·이원일의 천하일미 떡갈비'는 1개당 2400원, 18팩 단위로 판매했던 '도니도니 돈까스'는 1개당 41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현대홈쇼핑은 제조사에 관계없이 여러 제품 구매시 한 박스에 담아 배송하는 '합(合)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 상품은 주문 다음날까지 받아볼 수 있다. 서울 전 지역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지역에서는 평일(월~금요일) 오후 1시까지 주문한 상품을 주문 당일 저녁까지 배송하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현대홈쇼핑은 쏙담마켓에 선보이는 모든 상품을 직매입한다. 서울 송파구 장지동에 '쏙담마켓' 전용 냉동물류센터도 확보했다. 쏙담마켓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의 교환·반품 등 업무도 현대홈쇼핑이 담당한다.

쏙담마켓에서 4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홈쇼핑은 오픈 기념으로 오는 10월 말까지 4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 쏙담바켓을 중소 식품 협력사의 테스트 마켓으로 삼아 연말까지 상품 수를 200여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