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KERIS 차세대 교육정보통계시스템 OLAP SW 구축 사업 수주

머신러닝과 빅데이터 전문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이 최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한 '차세대 교육정보통계시스템 온라인분석처리(OLAP) 소프트웨어(SW) 도입 및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차세대 교육정보통계시스템 OLAP SW 도입 및 구축 사업'이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산하기관에서 활용하는 교육정보통계시스템에서 사용자 의견 수렴과 요구사항을 제공하는 OLAP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KERIS는 입찰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BMT와 제안서 평가를 거쳐 위세아이텍의 '와이즈(WISE) OLAP'을 최종 선택했다. 위세아이텍 관계자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실시한 BMT 결과, 분석기능, 보고서 기능, 시각화 기능, 관리 기능 등 모든 평가 항목을 통과해 뛰어난 기능성을 입증 받았다”고 전했다.

'와이즈 OLAP'은 OLAP 분야 국내 최초 GS인증 획득 제품이다. △대시보드 △리포팅 △시각화 분석 △통계 분석 등을 할 수 있는 다차원 시각화 분석 도구이다. 특히, 공공, 금융, 유통, 서비스, 제조 등 다양한 업무 영역에 적용되고 있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이번 사업은 단순 SW 납품 사업이 아니라 차세대 교육정보통계시스템의 성공을 위한 토대를 만드는 것”이라며 “차세대 교육정보통계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