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텍, 유모차 전용 공기청정기 '에어비트' 출시

충전 없이 6시간 이상 연속 재생 가능한 블루투스 겸용 공기청정기

에어텍, 유모차 전용 공기청정기 '에어비트' 출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의 창업사업화 지원 사업인 창업 도약 패키지 지원사업을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을 통해 지원 받은 공기청정기 전문 제조사 ㈜에어텍이 유모차 전용 공기청정기 ‘에어비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소형가전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가 탑재된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비트는 초미세먼지 여과에 최적화된 e-나노필름필터를 적용했다.

e-나노필름필터는 영구정전기력을 활용하는 원리로 흡입된 공기에 포함된 오염물질과 초미세먼지를 흡착 및 여과해 상쾌한 공기를 제공하고, 하나의 필터로 미세오염물질 포집과 냄새 제거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필터는 시중에 유통되는 부직포 필터와 달리 오염된 공기와 수분이 유입돼도 2차 오염이 발생하지 않고, 필터 오염 시 세척 후 반복 재사용이 가능해 경제적으로도 효율적이다.

특히 디즈니 마블어벤저스 캐릭터를 접목한 디자인이며, 미세먼지는 성인보다 영유아에게 더 유해한 만큼, 가족 야외 나들이가 잦아지는 가을을 맞아 많은 부모들이 유모차용 공기청정기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 번 충전 후 무선 사용으로 6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고, 거치대를 활용해 다양한 장소에 설치 가능한 에어비트는, 유모차 주행 중에도 두 손 자유롭게 활동이 가능하다. 공기청정기능 구동 중에도 고음질의 음향 기능을 제공해 야외 활동 중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고정밀 공기질측정센서가 내장돼 각종 유해 물질을 오염도에 따라 4단계 색상으로 표시해 직관적으로 공기 질을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