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개인PT 받아볼까...카카오VX, 스마트홈트 앱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카카오VX가 관절 추출을 기반으로 한 동작 인식 홈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홈트 by 카카오VX'를 15일 출시했다.

스마트홈트는 체계적인 피트니스 커리큘럼에 인공지능 코칭을 접목한 홈트레이닝 앱이다. 이 서비스는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 실시간 관절 움직임을 추출하고 분석 후 올바른 운동 자세를 추천한다.

운동이 시작되면 이용자 운동 자세를 전문 트레이너 자세와 비교하면서 디테일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 관절 추출을 통해 전문 트레이너와 동작이 일치하면 녹색으로, 불일치하면 빨간색으로 시각적 표시가 돼 정확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개인 퍼스널 트레이닝(PT) 기능을 더해 '바디라인 만들기' '근육 만들기' 등 운동 전문가가 구성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이용자 스케줄에 맞춰 쉽고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게 도와주고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한다.

플래너 메뉴에서 운동 시작일과 주간 운동 요일을 정할 수 있다. 운동 기록이 쌓이면 일간, 주간, 월별 운동 시간과 횟수, 칼로리 등 다양한 데이터 확인도 가능하다.

카카오톡 계정으로 쉽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신체 정보와 운동량, 운동 목적 등 가벼운 문진을 진행해 맞춤형 운동 콘텐츠를 제안한다.

카카오VX '스마트홈트' 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콘텐츠원천기술개발사업 지원을 받았다.

집에서 개인PT 받아볼까...카카오VX, 스마트홈트 앱 출시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