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대한민국 SW품질대상]코스콤 'K-MFTS1'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코스콤 K-MFTS
<코스콤 K-MFTS>

코스콤(대표 정지석) 'K-MFTS'는 고용량 민간 데이터를 고도 보안장치와 함께 전송 속도를 높여 원하는 곳으로 전송과 수신을 해주는 종합 솔루션이다.

통상 증시가 마감되면 약 3000여 개 상장사 종가정보를 수 백 개의 국내외 기업에 안정적으로 전달해야 한다. 이때 사용되는 기술을 솔루션화 했다.

기존 FTP(파일전송프로그램) 기능을 대체, 중앙 집중 관리를 환경을 구현했다. △전송과정에서 장애 발생 여부 모니터링 △데이터 전송 이력 관리감독 △업무 서버 연계로 전 프로세스 자동화 등이 주요 기능이다.

이 제품은 총 세개 분야로 구성된다. K-MFT는 내부 서버에 탑재해 중앙 엔진 역할을 하고, K-NB는 내·외부 네트워크 구간 사이에 위치한 중간지점에 있는 서버에 설치해 망대망 통로 역할을 한다. 모든 과정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것이 K-CM이다.

K-MFTS는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 효율적인 전송 속도 개선과 관리 체계, 보안과 통제 기능 강화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다. 현재 말레이시아 채권 대량 매매 시스템, 코스콤 FPT종가 서비스와 해외 시세 입수 시스템 등에 적용됐다. 향후 증권, 금융 분야뿐만 아니라 데이터 전송이 필요한 모든 곳에 상용화할 수 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