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헬스케어, 새해 '이지스 전자차트' 신규 기능 대거 출시 예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이지스헬스케어(대표 김승수·정미경)는 새해 '이지스 전자차트(EMR)'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로 개발, 빠른 시일 내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선보이는 '이지스 EMR'은 △비급여 전용 차트 △이지스 아이(EYE) △이지스 그림판·펜차트 △이지스 전자차트 모바일 연동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한다.

비급여 전용 차트는 피부과·성형외과 등 비급여 미용진료와 예약시스템, 환자 관리에 중심을 둔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환자 재방문율 관리 △내원 목적별 통계 △노쇼(No Show) 환자 관리 △기존 외래접수와 비급여차트 간 외래차트 자료 일치 △전문성 있는 진료·진료지원 가능 등 기존 EMR 솔루션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지스 아이는 의사 진단·치료 방침에 필요한 기반 지식을 제공하는 의원급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CDSS)이다. 환자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진단·치료 과정을 보조한다.

이지스 전자차트 연동 환자용 모바일 서비스는 △QR코드 간편접수 △처방전 기록&관리 △진료비 영수증 기록&관리 △PHR(개인의료기록) 데이터 백업 △복약알림 △진료 유의사항 전송 등 의원과 환자·보호자 모두에게 실용적인 기능을 담는다.

이지스 그림판·펜차트는 이비인후과·외과와 같이 전자차트 내에서 와콤 디지타이저를 이용, 그림이나 간단한 필기를 할 수 있다. 수월한 펜터치를 위해 창 크기에 비례하여 조절된다.

김승수 이지스헬스케어 대표는 “진료실에서의 편의성과 활용성을 보다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지속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의료진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