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포-포커스미디어코리아, '아윌비빽 2020' 피칭데이 31일 개최

코스포-포커스미디어코리아, '아윌비빽 2020' 피칭데이 31일 개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김봉진)은 포커스미디어코리아(대표 윤제현)와 공동으로 '아윌비빽 2020' 파이널 피칭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31일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공개 피칭과 함께 스타트업 브랜딩 전문가를 초청해 강연을 연다. 코스포 홈페이지 내 사전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아윌비빽 2020은 스타트업 맞춤형 마케팅 지원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4개팀을 선발해 3억원 상당 영상콘텐츠 지원 및 엘리베이터TV 광고 송출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연말부터 약 한 달 동안 공모가 진행됐다. 접수한 170여개 스타트업 중 1차 심사를 거쳐 10개 팀이 최종 선발됐다. △파이러츠(인어교주해적단) △모두컴퍼니(모두의주차장) △세차왕(세차왕) △씽즈(먼슬리씽) △아자스쿨(아자스쿨) △엔터크라우드(아이겟) △잇더컴퍼니(맘마레시피) △키튼플래닛(브러쉬몬스터) △펫피플(와요) △홈핏(홈핏)이 무대에 올라 서비스 및 제품을 발표한다.

이날 현장심사에서 최종 4개사가 선정될 예정이다. 심사위원에는 박희은 알토스벤처스 수석심사역, 홍성태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명예교수, 이현재 우아한형제들 대외협력이사, 이병헌 우리PE 투자본부장이 참여한다. 스타트업의 브랜딩과 마케팅 전문가를 초청한 공개강연 '빽스테이지'도 함께 진행된다. 우아한형제들 브랜딩실 장인성 상무와 포커스미디어코리아 김재호, 유석호 크리에이티브디렉터가 연사로 나선다.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는 “파이널 피칭데이를 통해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확인하고, 스타트업이 알면 도움되는 브랜딩 및 마케팅 사례와 팁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제현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대표는 “스타트업이 고객접점에서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사업을 추진했다”며 “스타트업 혁신 비즈니스와 제품을 잘 알릴 수 있도록 성장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