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2억원 규모 공공데이터 포털 '경기데이터드림' 고도화 사업 수주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2020년 경기도 공공데이터 개방 및 포털 운영 관리사업'을 수주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업예산은 약 2억원이다.

경기도는 공공데이터 포털인 '경기데이터드림'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이번 사업을 연말까지 추진한다. '경기데이터드림'은 도내 31개 시·군과 산하기관이 보유한 데이터 중 경기도 데이터를 수집해 도민 생활에 유용한 공공데이터를 대외 공개 서비스한다.

경기도는 '경기데이터드림'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콘텐츠 관리와 24시간 장기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공공 데이터 이용자 만족도 제고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데이터 품질도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위세아이텍은 이를 위해 '경기데이터드림'에 공공시장에서 차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솔루션을 접목키로 했다. 메타데이터관리 솔루션 '와이즈 메타',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와이즈 DQ', 공공데이터 개방관리 솔루션 '와이즈 오픈' 등을 적용, 경기도 중장기 공공데이터 개방 계획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공공데이터 개방이 적극 확산 되고 있고 공공데이터 활용에 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더욱 만족도 높은 공공데이터의 이용과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세아이텍은 서울시청, 기획재정부, 국방부, 경기도청, 강원도청, 대구광역시청, 교육부, 국민안전처 등 국내 최다 공공데이터 개방·데이터 품질진단 사업 수행 경험을 보유, 공공시장에서 시장 지배력을 높이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