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스마트 공장용 진동 감지 솔루션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스마트 공장용 진동 감지 솔루션.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스마트 공장용 진동 감지 솔루션.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공장 장비의 스마트 유지보수에 쓰일 진동 감지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는 진동 센서 'IIS3DWB'와 이 제품을 포함한 'STEVAL-STWINKT1' 다중 센서 평가 키트를 선보인다. 이 장치는 스마트 장비 유지보수 필요성을 예측하는 장비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IIS3DWB는 산업용 진동 감지에 최적화한 3축 초소형 정밀기계 기술(MEMS) 가속도 센서다. 평가 키트 STEVAL-STWINKT1은 IIS3DWB와 함께 추가 센서, 진동 처리용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알고리즘, 블루투스 무선 모듈, USB 연결 기능을 장착해 시제품 제작과 테스트를 간편하게 수행하도록 돕는다. 테스트 결과를 수집·분석·시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도 탑재돼 있다.

알렉산드로 크레모네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부사장은 “장비 상태 모니터링은 산업 분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이라며 “ST 제품으로 비용 효율적인 플러그앤플레이 타입 산업용 센싱을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강해령기자 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