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재택근무 가능한 원격 DB관리 솔루션 '리모트에스큐엘' 출시

엔코아, 재택근무 가능한 원격 DB관리 솔루션 '리모트에스큐엘' 출시

엔코아(대표 이화식)가 언택트 서비스 일환으로 재택근무가 가능한 원격 데이터베이스(DB)관리솔루션 '리모트에스큐엘(RemoteSQL)'을 출시한다.

리모트에스큐엘은 DB관리를 위한 원격 솔루션이다. 재택근무는 물론 다양한 외부 환경 변화에서도 유연한 DB관리가 가능하다. 웹 기반으로 편리한 원격 DB관리가 가능하며 오라클, 포스트그레SQL, 티베로 등 다양한 국내외 DB를 동시 지원한다. 고객사에서 운영하는 DB접근제어와 JDBC 표준 인터페이스 100% 연결과 데이터 마스킹·망분리 환경에서 접속 승인 프로세스를 적용한다. 프라이빗, 퍼블릭, 하이브리드 등 당야한 클라우드 지원과 시중 원격 관리 솔루션에 대응한다.

리모트에스큐엘은 고객 요구와 활용 범위, 확장성에 따라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타입으로 제공한다. 스탠다드 타입은 리모트에스큐엘로 망분리 환경에서 원격으로 DB를 관리하는 기본형이다. 프리미엄 타입은 리모트에스큐엘에 데이터 가상화 기술을 탑재해 원천 데이터 노출을 방지하고 일부 데이터만을 공개하는 메모리상 가상 DB 구성과 가상 테이블 구성이 가능한 원격 DB관리 확장형이다.

리모트에스큐엘은 고객 신속한 의사 결정과 편리한 도입을 위해 월정액 구독형 서비스 방식으로 제공한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리모트에스큐엘은 기업 대내외 환경 변화에 부응함은 물론 재택근무로 이슈가 되는 망분리 환경에서도 편리하고 안전한 DB관리를 지원한다”면서 “금융권 망분리 환경에서 DB관리는 물론 기업과 공공기관 재택 근무 지원, 비상 환경에서 DB관리를 위한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