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코리아-STA테스팅컨설팅 RPA 세미나 27일 개최

유아이패스코리아-STA테스팅컨설팅 RPA 세미나 27일 개최

유아이패스코리아(대표 김동욱)와 소프트웨어(SW) 테스팅 전문기업 STA테스팅컨설팅(대표 권원일)은 27일 '2020 RPA 세미나, 이제는 품질이 우선'이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 세미나를 동시 개최한다.

최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요 기술 중 하나로 '로보틱프로세스자동화(RPA)'가 지목되며 더욱 각광는다.

그동안 RPA는 금융, 회계, 경영지원, 고객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돼 기업 생산성 향상을 도왔다. RPA를 적용한 기업이 모두 효과적 성공을 경험하는 것은 아니다. RPA를 생산성 향상 가능성이 높은 일부 업무에 우선 도입해 자동화한 경우라면 단기 성과를 경험하기 쉽다. 프로젝트 규모가 커지거나 운영·유지 보수 단계로 넘어가면서 성공적 RPA 도입 핵심 요소 중 하나로 RPA 품질 확보에 보다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온다.

세미나에서는 장기적 관점에서 RPA 품질 확보 방안을 살펴본다. △RPA 품질확보 전략(STA테스팅컨설팅) △품질확보를 통한 성공적인 RPA 도입 사례 I(아주큐엠에스) △품질확보를 통한 성공적인 RPA 도입 사례 II(LG CNS) △RPA 프로젝트에서 테스트 자동화 도구를 활용해 품질확보를 하는 방법(유아이패스코리아)으로 진행한다.

세미나는 SW 테스터 커뮤니티 STEN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오프라인 세미나와 동시에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