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구미스마트산단 지역협의회 2일 출범...구미스마트산단 성공 추진 중심 역할

경북구미스마트산단 지역협의회가 2일 출범했다. 경북구미스마트산단사업단(단장 이승희) 주최로 열린 이번 출범식에는 경상북도와 구미시, 연구기관, 기업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에서는 지역협의회 위원 위촉과 스마트산단사업단 현황 및 주요사업 보고,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또 경북구미스마트산단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경북구미스마트산단 지역협의회 출범식 장면
경북구미스마트산단 지역협의회 출범식 장면

경북구미스마트산단 지역협의회 의장에는 조정문 경북상공회의소협의회(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이 선출됐다. 조 신임 회장은 “구미스마트산단 사업이 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북구미스마트산단 지역협의회는 스마트산단 사업 성과와 비전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기업과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사업에 반영, 스마트산단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중심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경북구미 스마트산단사업단은 구미국가산업단지가 스마트산단으로 선정되면서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해 구성됐다. 사업단에는 지자체와 금오공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등 혁신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사업단은 올해 제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미스마트산단에 소재·부품 융합얼라이언스를 구축, 공급기업 지원과 산업생태계 기반 구축에 나선다.

구미=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