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비대면 VR·AR 기업교류회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2020년 경기도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업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0 NRP VR-밋업 3회차'(이하 VR밋업)를 30일 온라인 VR플랫폼을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VR밋업(기업교류회)은 다수 참여자가 VR기기(HMD)를 통해 가상 아바타 형태로 VR플랫폼에 동시 접속, 가상의 기업교류회를 개최하는 새로운 네트워킹 행사이다.

경기도는 올해 VR·AR 기업육성 사업인 NRP(New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VR밋업을 새롭게 시작했다. 이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언택트) 방식의 기업교류회를 VR기술로 개최한 국내 최초의 정기 행사다. 특히 VR기기를 통해 VR플랫폼에 접속한 후 가상공간 내에서 초청 발제자의 발표를 듣고, 질의응답 역시 VR 속에서 이루어지는 등 어디서든 누구나 VR밋업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3회차 VR밋업은 7월 9일부터 개최되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의 XR 콘텐츠 세션인 '비욘드 리얼리티(Beyond Reality)' 특집이다. BIFAN XR세션에 초청받은 주요 XR작품들에 대해 소개하며, 또한 글로벌 XR 영화제의 최근 동향 및 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비대면 온라인 또는 VR 네트워크를 통해 개최되는 세계 영화제의 산업 경향에 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BIFAN XR세션은 국내외 작품형 VR콘텐츠가 세계 XR영화제로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BIFAN과 지속적 상호 협력을 통해, 도내 우수 VR·AR 콘텐츠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30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될 이번 VR밋업 3회는 오큘러스 GO, PICO G2 등 VR기기를 보유한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있다. VR밋업 참석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하면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미래콘텐츠팀를 통해 가능하다.

2020 NRP VR밋업 3회차 포스터
<2020 NRP VR밋업 3회차 포스터>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