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5일 '사직감성-여기는 사직라디오입니다' 개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은 25일 오후 7시 광주음악산업진흥센터(옛 KBS광주방송국) 1층 라운지에서 '사직감성-여기는 사직라디오입니다'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직감성은 지역 음악인들과 음악애호가들의 소통의 장을 제공해 지역 음악계의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25일 오후 7시 광주음악산업진흥센터 1층 라운지에서 개최하는 사직감성-여기는 사직라디오입니다 포스터.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25일 오후 7시 광주음악산업진흥센터 1층 라운지에서 개최하는 사직감성-여기는 사직라디오입니다 포스터.

광주음악산업진흥센터가 보유중인 2만여 장의 LP를 활용해 1960년대부터 1990년대 추억의 음악을 들으며 음악 속 이야기를 참석자들과 함께 소통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사직감성은 광주CBS 라디오 '문형식의 12시에 만납시다'의 문형식DJ의 진행으로 열린다.

오는 12월까지 매월 2회 씩 열리는 사직감성은 국내·외 유명가수들의 음악과 활동상, 유신 시절 금지곡, 나라별 대중가요, 대학가요제 등 다양한 음악 관련 주제로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사직감성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거리두기 객석제로 운영한다. 이를 위해 행사장 소독과 손소독제 비치 등 감염병 예방 조치를 취했다. 참석자는 행사장 출입 전 온도계를 통한 체온 측정 및 방문자 명부를 작성해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입장할 수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사직감성은 음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