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코어사이트, 게임 특화 빅데이터 분석 상품 개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은 코어사이트와 협력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게임 전문 분석 서비스 상품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코어사이트는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게임에 최적화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게임 유저들의 레벨업 정보, 게임 퀘스트 통계, 게임 머니 통계 등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모든 로그를 수집해 실시간 분산처리 기술을 활용해 분석하는 솔루션을 보유했다. 데이터 분석 엔진을 기반으로 게임 특화 분석 상품을 개발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성무경 NBP 프로덕트 매니저는 “기존에는 게임에 특화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이 없었을 뿐더러 방대한 양 데이터 속에서 어떤 지표를 뽑아낼 지는 고객이 직접 생각하고 데이터를 정제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면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코어사이트가 함께 개발할 게임 전문 분석 서비스에서는 게임에 특화된 빅데이터 분석을 고객이 별도로 고민하지 않아도 최적화된 지표로 보기 좋게 제공하기 때문에 활용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주일 코어사이트 대표는 “해당 상품을 통해 게임 데이터 전문가 없이도 짧은 시간 내 빠르게 데이터를 분석해 적절한 게임 라이프 사이클을 유지할 수 있다”면서 “게임에서 생산되는 모든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해서 마케팅은 물론, 향후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객관적인 지표를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NBP-코어사이트, 게임 특화 빅데이터 분석 상품 개발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