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자회사 코웍스와 경영협약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코이카는 30일 경기도 성남시 코이카 본부에서 자회사 코웍스와 양사 노조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경영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송규영 코이카 노조위원장, 이미경 코이카 이사장, 최건 코웍스 대표이사, 권영철 코웍스 노조위원장
<코이카는 30일 경기도 성남시 코이카 본부에서 자회사 코웍스와 양사 노조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경영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송규영 코이카 노조위원장, 이미경 코이카 이사장, 최건 코웍스 대표이사, 권영철 코웍스 노조위원장>

코이카(이사장 이미경)는 자회사 코웍스, 양사 노조대표와 함께 4자간 모-회사 경영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경영협약은 코웍스 경영독립성과 자율성을 보장하고 상생협력 성장지원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사는 상호 독립경영 및 책임경영을 기본 목적으로 두고 수의계약 보장, 투명경영 확대, 노사공동협의회 운영 등을 통한 공동이익 증진, 전문성 강화, 공정채용 등 협력사항에 대해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코이카는 자회사가 지속적으로 근로자 처우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독립적인 경영을 존중하고 합리적인 운영을 지원해 지속가능한 경영 안정화에 힘을 보태겠다는 의사를 확실히 했다.

향후 양 사는 협약에 따라 모-자회사 노사공동협의회를 구축해 양사 근로자 노동 조건, 근로 환경, 노동자 복지 등 공동 이익 증진에 관한 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미경 코이카 이사장은 “출범 초기인 자회사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경영협약을 체결했다” 면서 “코이카는 코웍스의 개발협력 동반자로서, 자회사가 안정적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생협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