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포비즈, 풀무원 온라인 쇼핑몰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NBP-포비즈, 풀무원 온라인 쇼핑몰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풀무원 온라인 통합 쇼핑몰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풀무원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풀무원샵, 올가, 잇슬림, 베이비밀)을 개별 운영한다. 통합 쇼핑몰을 구축, 소비자에게 높은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면서 운영 측면에서 업무 효율화를 달성할 계획이다.

〃NBP는 포비즈코리아와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쇼핑몰 인프라를 구축한다. 품질과 안정성을 높이고 쿠버네티스 상에 워크로드를 구성 배포, 스케일링, 로드 밸런싱, 로깅과 모니터링 등 운영 효율성을 확보한다. 고객 행동 기반 데이터를 활용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프로젝트에서는 통합 쇼핑몰과 풀무원 핵심 기간계 시스템을 연동한다. 풀무원 전 계열사 생산·유통·물류 정보를 온라인 쇼핑몰과 연동해 상품의 주문, 발주, 재고, 배송 현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이다.

〃풀무원 쇼핑몰 구축에는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포비즈코리아의 e커머스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이 활용된다.

최성필 NBP 이사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NBP가 직접 관리해 고가용성이 확보된다”며 “자가 복구가 가능하고, 다중 인프라 구성으로 서비스 중단을 최소화 시켜주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원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