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중 호텔 투숙객, 주말보다 많아…작년대비 3배 증가

인터컨티넨탈 객실 템플뷰룸
인터컨티넨탈 객실 템플뷰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6월부터 8월까지 주중 투숙 내국인 고객이 작년 동기대비 3배 이상 늘어났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일요일 투숙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배 이상 늘며 금요일 투숙객을 앞섰으며, 호텔 오픈 이래 올해 처음으로 내국인의 주중(일-목) 투숙이 주말(금-토) 투숙을 추월했다.

전통적으로 내국인 투숙객은 주말에 숙박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코로나19 이후 사람이 덜 붐비는 기간을 선호하고 요일근무제나 재택근무와 같은 유연근무제도가 보편화되면서 요일별 투숙 패턴이 달라졌다.

이와 더불어 기존에는 숙박과 조식으로 구성된 기본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대부분이었다면, 최근에는 비용을 더 지불하더라도 조식 대신 저녁 뷔페를 선택하거나 호텔 부대시설을 찾아 추가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관계자는 “올해 내국인 투숙객이 전체적으로 늘어났으나 특히 주중과 일요일 투숙객과 석식 선택 고객이 눈에 띄게 증가해 코로나 이후 달라진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기호에 따라 저녁 뷔페를 선택할 수 있는 패키지와 주중에 투숙 없이 객실과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등 상품을 다양하게 확대 판매 중”이라고 말했다.

조식을 저녁 뷔페로 변경 가능한 플렉스 유어 웨이 패키지는 여름 휴가 기간 동안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새롭게 구성한 패키지다. 이 패키지는 기본적인 조식 2인 및 수제맥주가 포함된 피크닉 세트 제공 혜택 외에, 자신 원하는 혜택을 추가해 DIY로 설계할 수 있다.

추가 가능한 혜택으로는 피트니스 클럽 3층 야외 테라스에서 운영되는 선셋 테라스 요가, 호텔 골프장에서 진행되는 원포인트 골프레슨, 30층 스카이 라운지에서 즐기는 칵테일 세트, 브래서리 저녁 뷔페 등으로, 각 혜택별로 비용을 추가하면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으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