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글로벌 게임 신작 '헌터스 아레나'에 멀티 클라우드 적용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SK(주) C&C, 글로벌 게임 신작 '헌터스 아레나'에 멀티 클라우드 적용

SK㈜ C&C는 멘티스코가 'Cloud Z(클라우드 제트)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이하 헌터스)'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헌터스는 중국 4대 기서인 '봉신연의'에 기반, 동양풍 색채와 화려한 그래픽을 장점으로 내세운 PC온라인 게임이다. 던전, 레이드 등 RPG 콘텐츠에 스킬과 성장, 대전 액션 스타일 전투를 배합했다.

지난 16일 한국을 포함한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러시아 등 세계 주요 국가에서 동시 론칭했다. 론칭과 동시에 글로벌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에서 국내 최고 인기 제품 1위를 기록하며 게이머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헌터스 운영 팀은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북미, 유럽, 아시아 등의 게임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지역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자원 할당 현황을 파악한다.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상황을 살펴보며 게임 운영 상황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자원 배분 형태를 자동 분석 형태로 제시 받는다.

글로벌 게임 서비스에 걸맞은 통합 장애 관리도 가동에 들어갔다. 클라우드 제트 지원 포탈을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와 긴급 작업 이벤트 내용을 한 눈에 확인하며 실시간 장애 대응에 나설 수 있다.

멘티스코는 하반기 중국 시장 진출 시에도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중국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연계할 계획이다.

윤정현 멘티스코 대표는 “'헌터스 아레나'는 칼과 칼이 부딪히는 동적 충돌 방식으로 서버와 실시간 대용량 데이터 이동이 빠르고 복잡해 게임의 안정적인 환경이 제일 중요했다”며 “클라우드 제트로 최적 환경을 구현해 게이머에게 생생한 게임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완종 SK㈜ C&C Cloud부문장은 “'헌터스 아레나' 게이머가 세계 어디서나 마음껏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완벽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안정적 게임 운영을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 내 발 빠른 확대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