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웅아트갤러리, 예술작품을 통한 아트테크 선두주자…'2020 한국의 소비자대상' 선정

지웅아트갤러리가 작품원작자와 미술품 구매고객이 수익을 공유하는 아트테크로 주목받고 있다.

아트테크는 미술품의 예술적 가치에 대한 투자를 통해 이익 창출을 하는 재테크를 말한다. 지웅아트갤러리는 미술작품이나 디자인 가구, 판화, 공예품 등 작품을 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해 예술 작품에 투자,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지웅아트는 전문 큐레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전문지식이나 분석력이 없는 고객도 섬세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지웅 큐레이션 서비스는 고객의 작품 선택을 도우며 전문성이 없어도 취향에 맞는 작품을 선택, 보관과 관리 가능하도록 돕는다. 저작권, PPL, 이미지 사용료, 전시회 및 기업 전시 등 위탁 운영 수익을 매월 투자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다. 지웅아트갤러리 아트테크는 최근 '한국의 소비자대상'에 선정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전성재 지웅아트갤러리 대표는 “작가와 함께 국내 미술계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로 대중이 미술의 즐거움에 한발 더 다가서고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집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