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두, 목표달성 돕는 동기부여 플랫폼 '유캔두'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카카오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는 '인증' '보상' 등 게임요소를 적용한 동기부여 플랫폼 '유캔두'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유캔두는 자유롭게 목표와 보상을 설정하고 이에 동참한 참여자와 함께 서로 동기부여를 해주며 공통의 목표를 성취해가는 리워드앱이다.

유캔두에는 '두잇(do-it)'이라고 불리는 다양한 미션, 목표, 도전이 있는데 이에 참여하고 인증하면 성공지원금(UCD)을 리워드로 받게 된다.

성공지원금이 쌓이면 상품권 등으로 현금화할 수 있다. 두잇 개설에 필요한 성공지원금(UCD)을 주는 주체인 스폰서가 프로모션을 개설하면 개설자는 프로모션 취지에 맞는 두잇을 개설하는 것이다. 두잇은 어학공부, 운동, 다이어트, 독서 등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

'습관을 위한 14일' '일주일만 도전해보기' 등 프로모션에 참여해 성공지원금을 걸고 '매일 푸쉬업 50회' '하루 10분 경제뉴스' '1일 1 외국어 문장 외우기' '2주간 뽀송한 피부를 위한 물 마시기' '매일 영양제 챙겨먹기' 등 다양한 두잇을 개설할 수 있다.

야나두는 유캔두를 통해 이색 복지제도를 도입했다. 유캔두에서 전 직원 대상으로 '주 5일 9시 정시 출근'이라는 두잇을 만들어 95% 이상 이에 성공하면 금요일 오후에는 근무하지 않는 '주 4.5일 근무제'를 운영하고 있다.

김민철 야나두 공동대표는 “유캔두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의 작은 성취가 모여 큰 성공을 이루는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면서 “가령 부모님이 아이가 일찍 일어나기 원한다면 함께 7시 기상 미션을 설정하고 공동 목표를 달성 후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야나두는 유캔두를 전체 교육 콘텐츠와 커머스까지 포괄하는 '소셜 러닝 커머스'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다양한 디지털 교육 상품과 학습교재 등을 경험해보고 직접 구입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이 하반기에 추가한다.

김정수 야나두 공동대표는 “연말까지 기업과 브랜드의 참여를 확대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소셜 러닝 커머스'로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야나두, 목표달성 돕는 동기부여 플랫폼 '유캔두' 출시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