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MS,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9월 15일 한국 출시

SK텔레콤-MS,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9월 15일 한국 출시

MS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이 내달 중순 국내 상륙한다. 출시 국가는 미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등 총 22개국으로, 아시아에선 한국이 유일하다.

SK텔레콤은 9월 15일 MS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정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과 MS가 지난해 9월 클라우드 게임 사업 관련 글로벌 초협력을 선언한지 1년여 만이다.

양 사는 지난해 10월 세계 처음으로 필드 테스트를 시작했다. SK텔레콤은 현재까지 국내 이통사 중 단독으로 시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정식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9월 15일 엑스박스 게임 패스 앱을 설치하면 된다.

월 이용료 1만6700원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을 구독하면 언제 어디서든 클라우드에 접속해 100여종의 엑스박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최종 게임 리스트는 9월 15일 확정된다.

이용 기간 중 PC와 콘솔서 다운로드 형태로도 게임이 가능하다. 지인과 동시 접속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능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이 아니더라도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용자 편의를 확대하기 위해 출시 시점에 맞춰 엑스박스 정품컨트롤러 결합형 부가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카림 초우드리 MS 클라우드 게임 총괄 부사장은 “양사는 한국 게이머에게 안드로이드 휴대폰으로 클라우드에 접속해 100여종의 게임을 즐기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한국어를 지원하는 게임을 확대하고 국내 유망 게임을 발굴 및 지원함으로써 국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생태계를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MS,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9월 15일 한국 출시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