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원 팀 'AI Study Week' 개최...다양한 AI 학습 콘텐츠 제공

KT, AI 원 팀 'AI Study Week' 개최...다양한 AI 학습 콘텐츠 제공

KT 주도로 출범한 국내 대표 산·학·연 AI 협력체 AI 원팀(One Team)이 21일까지 'AI Study Week'를 개최, 다양한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AI 원팀에는 한양대, KA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이 참여하고 있다.

AI 원팀은 AI 인재 양성과 저변 확대를 위해 AI 관련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AI Study Week'를 개최한다.

AI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해 보다 많은 사람이 AI에 익숙해지고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이다.

영상 콘텐츠는 KT 제작 콘텐츠,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 그리고 외부의 우수한 공개 콘텐츠는 물론, AI 원팀에서 제작한 콘텐츠도 포함된다.

AI 원팀을 주도하고 있는 KT는 AI에 대한 이해를 돕는 미니강좌 콘텐츠 5편을 자체 제작해 제공한다.

AI 원팀은 공개 무료 콘텐츠 중 우수한 콘텐츠를 AI 입문, AI 비즈(Biz), 그리고 AI 기술이라는 세 가지 테마별로 큐레이션해 AI Study Week에서 제공한다.

AI 원팀은 국내 AI에 대한 관심을 촉진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필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AI 원팀은 “보다 많은 사람이 AI에 관심을 갖고 이해할 수 있도록 AI 저변 확대를 위해 AI 도서 추천에 이어 'AI Study Week'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