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올해 2분기, 역대 분기 최대 실적 달성

컴투스 올해 2분기, 역대 분기 최대 실적 달성

컴투스가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2분기 매출은 1475억원 영업이익은 380억원, 당기순이익은 301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각각18.8%, 17.8% 증가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50.1%, 60.9% 성장했다. 해외 매출이 전체 81.5%를 차지하며 분기 최초 1200억원을 돌파했다. 북미와 유럽에서 전분기 대비 각각 87%, 69% 성장했다.

'서머너즈 워'와 '야구게임 라인업'이 모두 분기 최대 실적을 거두며 성과를 견인했다. 컴투스는 기존 게임 흥행과 대형 신작, 적극 M&A 등 신규 성장 동력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2분기 출시 6주년 프로모션으로 증가한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인 콘텐츠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나간다. 또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바이블'을 기반으로 한 IP 확장 프로젝트도 가속화한다. 최근 코믹스 '서머너즈 워: 레거시'를 공개했다. 향후 모션코믹스, 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과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막바지 담금질 중이다.

전투 및 전략성을 강조한 반격 전략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이 이달 13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캐주얼과 스포츠 요소를 살린 골프 게임 '버디크러시'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