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기업민원 보호·서비스헌장 선포식'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국수력원자력이 21일 경주 본사에서 기업민원 보호?서비스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정재훈 한수원 사장(오른쪽)과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이 21일 경주 본사에서 기업민원 보호?서비스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정재훈 한수원 사장(오른쪽)과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이 21일 경주 본사에서 '기업민원 보호·서비스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기업민원 보호·서비스헌장은 중소기업 옴부즈만 '공공기관 기업활력시스템 구축방안'에 따라 마련됐다. 기업현장 규제 애로를 발굴하고 해소하는 과정에서 규제애로 신고기업에 대한 불이익이나 차별을 금지한다. 최종적으로는 기업친화적 동반성장문화를 조성한다는 목표다.

한수원은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민원을 제기한 협력 중소기업이 받는 불이익·차별을 철저하게 차단하고 소통·신뢰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협력해 중소기업 규제애로 해소 등 정부정책도 이행한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기업민원 보호를 위반하는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수원 전사가 합심해 헌장을 준수할 예정”이라면서 “기업 피해가 발생하면 지체 없이 시정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