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SSG닷컴과 '엑스퍼DB' 무제한라이선스(ULA) 계약 체결

인젠트, SSG닷컴과 '엑스퍼DB' 무제한라이선스(ULA) 계약 체결

인젠트(대표 장인수)는 에스에스지닷컴(SSG닷컴)과 ULA(Unlimited Licensing Agreement)계약을 체결하는 등 서비스 중심의 구독형 모델로 오픈소스 기반통합데이터 플랫폼 '엑스퍼DB(eXperDB)' 시장 저변 확대에 적극 나선다고 5일 밝혔다. ULA는 기업이 일정 비용을 내면 일정 기간 동안 사용자 수나 제품 수량에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한 무제한 라이선스다.

인젠트는 이에 앞서 HPE와 OEM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엑스퍼DB사업 파트너와 협력 체계를 강화해 대형 유통사의 이커머스 구축사업을 잇따라 수주하는 등 핵심 사이트를 중심으로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인젠트는 이번 계약 건으로 SSG닷컴에 장기적으로 엑스퍼DB를 공급한다. SSG닷컴도 향후 3년 동안 이커머스 시스템의 신규 및 업그레이드 업무에 엑스퍼DB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SSG닷컴 관계자는 “지난 1년 동안 인젠트 엑스퍼DB를 운영한 결과를 바탕으로 ULA 계약을 체결했다”면서 “엑스퍼DB를 사용해 대고객 유통 서비스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또한 4차 산업혁명 대응·대고객 서비스를 위해서 데이터 레이크(Data Lake)를 구축하면서 인젠트 엑스퍼DB의 실시간 데이터 전송 기능을 활용해 기존 상용 DBMS의 부하 감소, 상용CDC 솔루션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인젠트는 오는 13~15일 ISS 2020 LIVE를 개최한다. 행사 둘째 날인 14일은 '인젠트 엑스퍼DB 데이'로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코어팀 멤버인 페터 아이젠트라우트의 세션과 메이저 컨트리뷰터인 페터 게이건과 함께하는 간담회를 준비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