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성남미디어센터와 '1인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진행

아프리카TV, 성남미디어센터와 '1인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진행

아프리카TV는 성남미디어센터와 함께 1인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언택트 시대, 1인 미디어 참 쉽죠'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 콘텐츠가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온라인으로 방송하는 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경기도 성남시 교육청 소속 교원 및 성남미디어센터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총 2시간에 걸쳐 1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인 미디어 산업 동향과 발전 방향, PC와 모바일을 활용한 1인 미디어 방송 진행에 대한 교육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의와 진행은 이민원 아프리카TV 콘텐츠전략사업본부 본부장과 인터넷 방송 프로덕션 업체 '미디어뮤즈' 대표이자, 아프리카TV BJ '닥터고블린'으로 활동 중인 황진선 대표가 맡는다.

1부는 이민원 본부장이 강연자로 나서 아프리카TV 플랫폼 소개와 함께 1인 미디어 산업과 동향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이후 실시간 채팅을 통해 아프리카TV 플랫폼 및 1인 미디어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아프리카TV BJ 닥터고블린이 아프리카TV 라이브 스트리밍을 활용해 PC와 모바일 기기로 방송하는 법 등 인터넷 방송 세팅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며 강의를 이어나간다. Q&A를 통해 유저들의 궁금증을 함께 풀어나갈 예정이다.

이민원 아프리카TV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은 “아프리카TV는 지속적으로 1인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많은 사람들이 언택트 시대에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