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책 읽어주는 '클로바 램프' 정식 출시

네이버, 책 읽어주는 '클로바 램프' 정식 출시

네이버가 책 읽어주는 인공지능(AI) 스마트 조명 '클로바 램프'를 20일 정식 출시했다.

클로바 램프는 클로바 광학문자판독(OCR), 보이스, 비전 등 클로바 인공지능 기술을 집약한 조명 형태 스마트 디바이스다. 아이에게 즐거운 독서습관을 길러주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한글이나 영어로 된 어떤 책이든 램프 아래 펼쳐 놓으면 해당되는 페이지 글자를 읽어준다. 네이버 클로바와 제휴된 아동도서의 경우 이를 인식해 해당하는 음원을 들려준다.

네이버는 클로바 램프 출시를 기념,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네이버쇼핑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네이버쇼핑 '신상 WEEK'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클로바 램프 구매 시 정상가(23만9000원)에서 7만0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휴카드로 구매할 경우 3만5000원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추가 지급한다. 클로바 램프에 부착할 수 있는 '브라운' 피규어도 제품에 동봉해 증정한다.

네이버는 클로바 램프를 활용해 아이의 독서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책좋아(책상 앞이 좋은 아이) 프로젝트'도 함께 소개했다.

네이버 클로바 앱을 통해 아이 독서 기록을 관리할 수 있으며, 궁금한 한글 단어나 문장의 영·중·일어 표현과 발음을 들려주는 번역 기능, 7000여가지 무료 한·영 동요와 동화 등 클로바 램프에 내장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아이가 책을 좋아하는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네이버, 책 읽어주는 '클로바 램프' 정식 출시